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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접분사식 LPG엔진에서 연료분사압력이 연소/배기특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Effects of Injection Pressures on Combustion and Emissions in a Direct Injection LPG Spark Ignition Engine 원문보기

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16 no.1, 2011년, pp.7 - 14  

이석환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  조준호 (명지대학교 기계공학과 대학원) ,  오승묵 (한국기계연구원 그린동력연구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igh pressure LPG fuel spray with a conventional swirl injector was visualized and the impact of the injection pressure was also investigated using a DISI (direct injection spark ignition) LPG single cylinder engine. Engine performance and emission characteristics were evaluated over three different...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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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연구는 매우 제한적이었다。, 6).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LPG 전기점화 직접분사방식의 선행연구를 목적으로 연료분사압력에 따른 LPG 고압분사시 연료의 분무 거동과 실엔진에서의 연소/배기에 관련된 주요 특성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가설 설정

  • 그림에서는 가솔린 연료의 경우와 비교하기 위하여 함께 동일 시간대 얻은 가솔린 분무형상도 같이 보여주고 있다. 각 분사조건별 연료유량은 LPG와 가솔린의 저위발열량을 고려하여 동일한 에너지가 공급되는 것을 가정하여 동일 발열량을 기준으로 분사량을 결정하였다. 따라서, 단위질량당 발열량은 LPG 연료가 높으므로 가솔린은 24 mg, LPG는 22 mg으로 결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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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G. Schmidt, D. Kapp, A. Schamel, B. Hinds and C. Weaver, "Ford's New 3.5 1 V6 Gasoline Engine-Downsizing with "EcoBoost" ", MTZ Worldwide, No. 3, Vol. 70, 2009, pp.4-9. 

  2. J. Helbig, "The New 1.8 1 Four Cylinder T-FSI Engine by Audi Part 2: Construction Ancillary Components and Thermodynamics", MTZ Worldwide, Vol. 67, No. 11, 2006, pp. 25-27. 

  3. E. Olofsson, P. Alvestig, L. Bergsten, M. Ekenberg, A. Gawell, A. Larsen and R. Reinmann, "A High Dilution Stoichiometric Combustion Concept Using a Wide Variable Spark Gap and In-cylinder Air Injection in Order to Meet Future $CO_2$ Requirements and Worldwide Emission Regulations", SAE Technical Paper 2001-01-0246, 2001. 

  4. P. Dugdale, R. Rademacher, B. Price, J. Subheder and R. Duguay, "Ecotec 2.4L VVT: A Variant of General Motors Corporation's Global 4-Cylinder Engine", SAE Technical Paper 2005-01-1941, 2005. 

  5. S. Kajitani, C. Chen, M. Oguma, M. Alam and K. Rhee, "Direct-injection Diesel Engine Operated with Propane-DME Blended Fuel", SAE Technical Paper 982536, 1998. 

  6. M. Kajiwara, K. Sugiyama, M. Sagara, M. Mori, S. Goto and M. Alam, "Performance and Emissions Charateristics of an LPG Direct Injection Diesel Engines", SAE Technical Paper 2002-01-0869, 2002. 

  7. J. Heywood, Internal Combustion Engine Fundamentals, p.383, McGraw-Hill, Inc., New York, 1988. 

  8. B. A. VanDerWege and S. Hochgreb, "Effects of fuel volatility and operating conditions on fuel sprays in DISI engines: (1) Imaging investigation", SAE Paper No. 2000-01-0535, 2000. 

  9. S. Moon, J. Choi, E. Abo-Serie and C. Bae, "The effects of injector temperature on spray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in a single cylinder DISI engine", SAE Paper No. 2005-01-0101, 2005. 

  10. I. Schmitz, W. Ipp and A. Leipertz, "Flash boiling effects on the development of gasoline direct-injection engine sprays", SAE Paper No. 2002-01-2661,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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