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2, 2011년, pp.161 - 166
유휘종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태영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In this paper, we propose a novel background segmentation and feature point extraction method of a human motion for the augmented reality game. First, our method transforms input image from RGB color space to HSV color space, then segments a skin colored area using double threshold of H, S value. A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배경 분할을 수행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나? | 이와 같은 동작 인식이 가능하려면 입력받은 영상에서 인식해야 되는 객체와 배경의 분할이 필요하고 분할된 객체의 대표점을 구해야 하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된다. 배경 분할을 수행하기 위한 방법은 색 기반의 영상 추출[4], Saliency Map[5], Motion History Image[6], Boundary Energy[7]를 이용한 방법 등이 있다. 색 기반의 영상추출은 영상에서 사람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영역을 색에 의하여 분할하는 방법으로 구현이 간편한 장점이 있으나 분할 정확도가 낮고, Saliency Map은 영상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영역을 추출하는데 복잡한 영상에서는 원하는 영역의 추출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 |
Boundary Energy이 동작인식에는 부적합한 방법인 이유는? | Boundary Energy는 edge를 기반으로 edge의 복잡도가 높아지는 부분을 찾는 방법으로 손인식과 같이 영상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많을 때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동작인식과 같이 영상에서 차지하는 영역이 비교적 작은 영상에서는 동작인식 영역외의 부분에서도 edge의 복잡도가 높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동작인식에는 부적합한 방법이다. | |
동작인식은 무엇인가? | 동작인식은 사용자의 신체적인 움직임에 따라 감각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게임 기술에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이다. 최근 동작인식 게임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여러 게임이 출시되고 있다. |
http://www.eyeofjudgment.com/
김기영, 이민경, 박영민, 이종원, 우운택, "ARPushPush: 실내 환경 증강 현실 게임," KHCI, pp.354-359, 2005.
Cheok, A.D., Fong, S.W., Goh, K.H., Yang, X., Liu, W., Farzbiz, F., Li, Y., "Human Pacman: Amobile entertainment system with ubiquitous computing and tangible interaction over a wide outdoor area," Mobile HCI 2003, pp. 209 - 224, 2003.
Vezhnevets V, Sazonov V, Andreeva A, "A Survey on Pixel-Based Skin Color Detection Techniques", GraphiCon, 2003.
Fritz, Seifert, Paletta, Bischof, "Entropy based saliency maps for object recognition", ECOVISION, 2004
Takehito OGATA, Joo Kooi TAN, "High-Speed Human Motion Recogniton Based on a Motion History Image and an Eigenspace", IEICE, VOL.E89-D, 2006.
Cao Xin-yan, Liu Hong-fei, Zou Ying-yong, "Gesture Segmentation Based on Monocular Vision Using Skin Color and Motion Cues", IASP, 2010
Herbert Bay, Andreas Ess, Tinne Tuytelaars, Luc Van Gool "SURF: Speeded Up Robust Features", Computer Vision and Image Understanding (CVIU), Vol. 110, No. 3, pp. 346-359, 2008.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