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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사회연결망관리 서비스 모델 설계 및 분석: u-구인 구직 서비스 모델을 중심으로
Design and Analysis of Ubiquitous Social Network Management Service Model: u-Recruiting Service Model 원문보기

Information Systems Review, v.13 no.1, 2011년, pp.33 - 59  

오재섭 (경희대학교 경영연구원) ,  이경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경영연구원) ,  김재경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경영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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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온라인 사회연결망 서비스는 인맥 관리, 고용관련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으나,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이음매 없는 연결의 어려움, 비대면 프로파일 정보 교환에 의한 정보의 불완전성과 신뢰성 부족, 중앙집중형 통제에 의한 사용자 자율성의 제약이라는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이 논문에서 는 WPAN(Wireless Personal Area Network)을 기반으로 하는 실세계 공간에서 동일한 관심을 가진 사용자들간의 실시간 변대변 사회적 상호작용을 이음매 없이 가능하게 하는 유비쿼터스 사회연결망관리를 정의하고, 이에 기반하여 사회연결망관리 프레임워크를 도출하였다. 유비쿼터스 사회연결망관리의 사례로서 u-구인 구직 서비스 모델을 설계하고 평가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발생 가능한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서비스 모델 참여자 역할 및 참여자 별 제공 가치와 참여자들의 잠재적 이익을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분석한다. 그리고 본 연구에서 제시하고자 하는 모텔의 상대적 우위를 평가하기 위해서, 관련 6개 사례를 비교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lthough online social network services widely used in human networking and recruiting industries, it is showing off its limitations in followings-it's hard to reach the status of seamless connection between offline and online; the incompletion and low credibility of the information came from non-fa...

주제어

참고문헌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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