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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26 no.6, 2011년, pp.118 - 123
김경환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 박병호 (충북대학교 도시공학과)
This study deals with the traffic accidents of the arterial link sections. The purpose is to comparatively analyze the characteristics and models by accident type using the data of 24 arterial links in Cheongju. In pursuing the above, this study gives particular emphasis to modeling such the acci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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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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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의 발생요인은? | 교통사고는 사회·경제적 요인, 차량자체 요인, 인적 요인 및 기하구조적 특성 등 복합적 영향으로 발생하며, 교차로와 단일로의 사고유형은 서로 다른 요인의 영향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연구경향을 살펴보면, 교차로 사고에 대한 연구는 상당히 많이 진행되어 왔으나 도시내 단일로 사고에 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 |
사고자료를 사고유형으로 구분할 때 분류방법은? | 사고유형은 크게 차대사람, 차대차 및 차량단독으로 구분된다. 차대차 사고 수는 총 1,414건으로, 청주시 단일로 총 사고수인 1,742건의 81. | |
교통사고에 대한 연구 중 부족한 연구는? | 교통사고는 사회·경제적 요인, 차량자체 요인, 인적 요인 및 기하구조적 특성 등 복합적 영향으로 발생하며, 교차로와 단일로의 사고유형은 서로 다른 요인의 영향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연구경향을 살펴보면, 교차로 사고에 대한 연구는 상당히 많이 진행되어 왔으나 도시내 단일로 사고에 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
박병호, "交通工學", 보성문화사, p. 179, 2005.
박준태?이수범?이수일?김장욱, "고속도로 선형요소를 고려한 복합선형구간 사고예측 모형 개발", 대한교통학회 제 56회 학술대회논문집, pp. 171-178, 2007.
Donnell, E. T. and Mason, J. M., "Predicting the Severity of Median-Related Crashes in Pennsylvania by Using Logistic Regression",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 Journal of the Transportation Research Board, No. 1897, TRB, National Research Council, Washington, D.C., pp. 55-63, 2004.
Xuedong Yan, "Safety Issue of Red-light Running and Unprotected Left-turn at Signalized Intersections", B. Sc. Xi' an University of Architecture & Technology M. Sc.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2005.
Fitzpatrick. K. Elefteriadou. L. Harwood. DW. Collins. JM. McFadden. J. Anderson. IB. Krammes. RA. Irizarry. N. Parma. KD. Bauer. KM. and Pasetti. K. "Speed Prediction for Two-Lane Rural Highways". FHWA-RD-99-171, 200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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