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2 no.2, 2011년, pp.21 - 26
김경남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 이면재 (백석대학교 정보통신학부) , 김대영 (홍익대학교 컴퓨터공학과)
Currently, Many serious games which combine original purpose of each fields with fun of a game has been developing in the country, abroad. This paper describes problems of development of serious game which based on the paper, analyzed development status of serious games in the country and abroad, p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내 기능성 게임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교육, 의료, 스포츠, 국방, 공공 분야로 대표되는 기능성 게임의 5대 분야에 대해 국내와 해외 개발 현황을 비교한 연구[2]를 바탕으로 국내 기능성 게임의 문제점과 개발 방안을 기술하였다. 국내는 해외 기능성 게임의 개발 현황에 비해 플랫폼과 주제가 편중되어 있고 산학연 공동 협력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부족하다. 또한 기능성 게임의 개발 인식 또한 게임의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기 위한 방편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아주 크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기능성 게임의 개발 관점을 수익성 중심이 아닌 복지 중심으로 다루어야 한다. | |
기능성 게임의 5대 분야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교육, 의료, 스포츠, 국방, 공공 분야로 대표되는 기능성 게임의 5대 분야에 대해 국내와 해외 개발 현황을 비교한 연구[2]를 바탕으로 국내 기능성 게임의 문제점과 개발 방안을 기술하였다. 국내는 해외 기능성 게임의 개발 현황에 비해 플랫폼과 주제가 편중되어 있고 산학연 공동 협력과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부족하다. | |
해외 기능성 게임 플랫폼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표 1]에서 [표 5]까지에서와 같이, 해외 기능성 게임 플랫폼은 PC 패키지, 온라인, 아케이드, 모바일 등 다양하다. 이에 비교하여 국내 플랫폼은 국내 게임 산업의 수익에 1위와 2위를 차지하는 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에 편중되어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