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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3 no.2, 2015년, pp.291 - 297
The basic idea of IoT(Internet of Things) is interconnection and cooperation with a variety of things in real life such as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RFID) tags, sensors, mobile phone, etc, through internet. IoT technologies which applied to these fields consist of sensor network technology a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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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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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T는 무엇인가? | IoT는 식별 가능한 사물들이 생성하는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공유하는 환경을 의미한다. 본 연구에서는 IoT 기술의 3대 구성요소와 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게임에 적용하기 위한 기술들을 제안하였다. | |
IoT 서비스를 위한 3대 기술은 무엇인가? | 이러한 IoT를 실현하는 주요 기술에는 센서 및 네트워크 기술, 사물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빅데이타 기술과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이용하여 의미있는 정보로 변환시켜주는 미들웨어 소프트웨어 기술,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기술들이 있다. 이 기술들을 IoT 서비스를 위한 3대 기술이라고 한다[3]. | |
원거리 네트워크 기술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 근거리 네트워크 기술에는 지그비(Zigbee),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블루투스(Blutooth) 기술등이 있다. 원거리 네트워크 기술에는 무선랜(WIFI), 유무선 랜, LTE 등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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