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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3 no.4, 2011년, pp.531 - 537
Employees of sales departments of apparel makers play an important role in the success of a fashion-related business because they provide service through the direct contact with customers. This research tests several hypothesized relationships between its determinants, such as job satisfaction and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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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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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향성은 어떻게 정의할 수 있는가? | 고객지향성은 개인적인 서비스 제공자가 고객의 입장에서 행하는 마케팅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종업원들의 고객지향적 행동은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구매 의사결정을 하도록 도와주고, 고객들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파악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며 고객들의 모든 편익과 혜택을 위해 행동하는 것을 의미한다(Hoffman & Ingram, 1992). | |
서비스란 어떤 활동인가? | 서비스란 소비자나 업무상의 이용자에게 판매되어질 경우에 욕망에 대한 만족을 가져오는 무형의 활동이며 유형재나 타서비스의 판매와 결부되지 않고도 독립적으로 인식되어지나(Stanton et al., 1991), 서비스의 활용범위가 매우 다양하고 광범위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유형의 서비스가 포함되어있어 서비스에 대하여 획일적으로 정의하기 어렵다. | |
무형성을 갖는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는 유형적인 제품과 본질적으로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가지는데 어떤 특성들이 있는가? | 무형성을 갖는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눈에 보이는 유형적인 제품과 본질적으로 다른 독특한 특성을 가진다(이명식, 2000). 첫째, 서비스는 행위나, 성과, 노력 등으로 정의 되고 있어 상품의 성격부터 다르고, 둘째, 생산과정에 고객이 참여하며, 셋째사람이 서비스 상품의 일부이다. 넷째, 서비스는 품질통제에 어려움이 있으며, 다섯째 고객이 평가하기 어렵고 여섯째, 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 그리고 서비스는 시간요인이 주요하며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제공된다. Gronroos(1983)는 전체 서비스 품질은 고객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이전에 기대하는 서비스와 실제로 서비스를 제공받은 전후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와의 비교를 통해서 결정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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