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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39 no.8, 2011년, pp.719 - 724
김광원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김두만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A Non_Pneumatic tire (NPT) has spoke to replace air of the pneumatic tires. A NPT appears to have advantages over the conventional pneumatic tire in terms of flat proof and maintenance free. And a NPT can also be used in the space environment since it uses no air for inflation. In this study, the 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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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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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니컴의 구조는? | 허니컴(honeycomb)은 2차원의 셀 모양의 meso-structure가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 허니컴은 out-of-plane 방향의 높은 강성 때문에 가벼운 샌드위치구조에 주로 사용되어져 왔다[4-5]. | |
비공기압 타이어의 장점은? | 비공기압 타이어(Non-Pneumatic tire)는 공기압 타이어와는 다르게 스포크(Spoke)로 공기압의 역할을 담당하는 새로운 타이어이다. 이 타이어는 공기압 타이어의 펑크에 대한 위험과 공기압 유지가 필요 없는 장접을 가졌으며, 공기가 존재하지 않는 우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본 연구에서는 음의 각으로 이뤄진 허니컴 구조의 비공기압 타이어를 수직 하중에 따른 접지압을 구하여, 이를 공기압 타이어와 비교하였다. | |
비공기압 타이어은 무엇인가? | 비공기압 타이어(Non-Pneumatic tire)는 공기압 타이어와는 다르게 스포크(Spoke)로 공기압의 역할을 담당하는 새로운 타이어이다. 이 타이어는 공기압 타이어의 펑크에 대한 위험과 공기압 유지가 필요 없는 장접을 가졌으며, 공기가 존재하지 않는 우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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