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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2, 2010년, pp.1 - 9
김광원 (한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김두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An airless tire has advantages over the conventional pneumatic tire in terms of flat proof and maintenance free. According to the recently disclosed inventions on the airless tire, non-pneumatic tire (NPT) consists of the flexible polygon spokes. Considering the NPT structure, the spokes undergo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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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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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T는 무엇으로 구성되나? | 최근 발표된 non-pneumatic tire(NPT)는 운전 중 펑크에 대한 위험이 없을 뿐 아니라 타이어 내부의 적절한 공압 유지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1-7]. 이 NPT의 발명에 따르면 NPT는 유연한 다각형 spoke와 탄성체 층을 가지는 내,외부 링으로 이루어진다. NPT의 spoke는 타이어가 구르는 동안 인장, 압축의 사이클 하중을 받는다[8,9]. | |
Pneumatic tire의 static stress analysis 해석 진행의 단계는? | Pneumatic tire의 static stress analysis는 2개의 스텝으로 해석이 진행 되었다. 첫 번째 스텝은 pneumatic tire의 내부에 공기압이 작용하는 스텝으로 205/65R14의 적정 공기압인 210kPa을 적용시켰으며 두 번째 스텝은 첫 번째 스텝이 진행 된 상태에 3000N의 수직 하중을 rim의 중앙부분에 작용시켰다. | |
non-pneumatic tire의 장점은? | 최근 발표된 non-pneumatic tire(NPT)는 운전 중 펑크에 대한 위험이 없을 뿐 아니라 타이어 내부의 적절한 공압 유지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1-7]. 이 NPT의 발명에 따르면 NPT는 유연한 다각형 spoke와 탄성체 층을 가지는 내,외부 링으로 이루어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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