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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의 각을 가지는 허니컴 스포크를 사용한 비 공압타이어의 접지압 분포
Contact Pressure of Non-Pneumatic Tires with Auxetic Honeycomb Spoke 원문보기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4 no.2, 2010년, pp.1 - 9  

김광원 (한국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  김두만 (한국항공우주연구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airless tire has advantages over the conventional pneumatic tire in terms of flat proof and maintenance free. According to the recently disclosed inventions on the airless tire, non-pneumatic tire (NPT) consists of the flexible polygon spokes. Considering the NPT structure, the spokes undergo the...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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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만약 재료가 높은 강성을 가지면 그 재료는 낮은 탄성변형 한계를 보인다. 본 연구는 음의 각을 가지는 육각 honeycomb을 spoke에 적용시킴으로써 auxetic 구조의 팽창특성이 pneumatic tire의 공압과 같은 역할을 하며 높은 강성과 탄성을 모두 만족하는 spoke를 연구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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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NPT는 무엇으로 구성되나? 최근 발표된 non-pneumatic tire(NPT)는 운전 중 펑크에 대한 위험이 없을 뿐 아니라 타이어 내부의 적절한 공압 유지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1-7]. 이 NPT의 발명에 따르면 NPT는 유연한 다각형 spoke와 탄성체 층을 가지는 내,외부 링으로 이루어진다. NPT의 spoke는 타이어가 구르는 동안 인장, 압축의 사이클 하중을 받는다[8,9].
Pneumatic tire의 static stress analysis 해석 진행의 단계는? Pneumatic tire의 static stress analysis는 2개의 스텝으로 해석이 진행 되었다. 첫 번째 스텝은 pneumatic tire의 내부에 공기압이 작용하는 스텝으로 205/65R14의 적정 공기압인 210kPa을 적용시켰으며 두 번째 스텝은 첫 번째 스텝이 진행 된 상태에 3000N의 수직 하중을 rim의 중앙부분에 작용시켰다.
non-pneumatic tire의 장점은? 최근 발표된 non-pneumatic tire(NPT)는 운전 중 펑크에 대한 위험이 없을 뿐 아니라 타이어 내부의 적절한 공압 유지가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1-7]. 이 NPT의 발명에 따르면 NPT는 유연한 다각형 spoke와 탄성체 층을 가지는 내,외부 링으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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