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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2 no.8, 2011년, pp.3415 - 3420
It is natural phenomenon that, as the level of customer satisfaction index increases, the ratio of satisfied customers increases. However, the effectiveness of practical applic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 survey for improving customer satisfaction decreases due to structural limitation on data 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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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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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이란? |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 경영의 최종목적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다. 이는 결국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어 그 욕구를 만족시켜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
고객만족 활동은 기업의 경영활동 요소로 일반화 되었는데 이에 기여한것은? | 이는 결국 고객의 욕구를 찾아내어 그 욕구를 만족시켜줌으로써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고객만족 활동은 기업의 경영활동 요소로 거의 일반화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는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와 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등 민간차원에서 꾸준히 발표해온 고객만족조사가 큰 기여를 하였다. 대부분의 고객만족 조사는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모델에 투입하여 고객만족도 수치를 계산하는 과정을 거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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