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3 no.1, 2011년, pp.151 - 160
홍상진 (경기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이미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 정권재 (내추럴웨이코리아(주))
Cosmetic industry is a typical industry for domestic demand and is closely connected with domestic demand growth. In 2006, domestic cosmetics market is showing high growth rate due to the recovery of domestic demand and the market reorganization of sales channels is proceeding rapidly due to the re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목표시장(target market)에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활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 도구의 구성으로 마케팅 관리의 중심 개념은 무엇인가? | 마케팅 믹스란 목표시장(target market)에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활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도구의 구성으로 마케팅 관리의 중심 개념이다. 즉, 마케팅 믹스는 목표고객들의 특성에 따라서 전략변수들을 조정하고 결합하는 행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 |
마케팅 믹스는 어떠한 행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는가? | 마케팅 믹스란 목표시장(target market)에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활용하는 통제 가능한 마케팅도구의 구성으로 마케팅 관리의 중심 개념이다. 즉, 마케팅 믹스는 목표고객들의 특성에 따라서 전략변수들을 조정하고 결합하는 행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 |
상품 전략에서 상품화계획(merchandising)은 무엇인가? | 상품 전략은 고객의 욕구파악, 상품계획(상품믹스의 결정), 그리고 상표개발로 이루어진다. 상품화계획(merchandising)은 소매점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상품믹스를 개발하고 확보 ·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
김경희, "기업의 공익광고가 기업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김양균 외, "치과 병?의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병원경영학회지, 8(2003) : 49-71.
김용만, "프로스포츠 리그의 타이틀 스폰서십이 기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학회지, 40(2001)
김준래, "기업이미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김태우, "브랜드자산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박기남, 김기운, "지각된 웹 서비스품질이 기업이 이미지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2001) : 1-27
박순선, "중국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비교 연구 :한국.일본 가전제품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박중환, 이정실, "패스트푸드점의 이미지와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관광레저연구, 12(2002) : 85-100
서원희,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신정은,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이진우, "고객만족의 원인 변수와 결과 변수에 관한 연구 : 서비스산업을 대상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이현호,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샵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장화, "기업공익광고가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배재대학고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정원홍,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에서 기업이미지 및 고객만족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하봉준, "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Aaker, D., Managing Brand Equity: Capitalizing on the Value of a Brand Name, New York: The Free Press, 1991.
Ajzen. L and M. Fishbein,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1975.
Andreassen,T.W., Lindesta, B.,, " Customer Loyalty and Complex Service,"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9(1999) : 7-23.
Engel & Blackwell, Consumer Behavior, 4th ed., Hindale, Dryden Press, 1982.
Garvin, D. A., Managing Quality, New York: The Free Press. 1988.
Groonroos, C., Strategic Management and Marketing in the Service Sector, Swedish School of Economics and Business Administration, Sweden: Helsingfors. 1982.
Spears, N., and Singh, S. N., Measuring attitude toward the brand and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26(2004) : 53-66
Zeithaml, V. A.. Consumer Perception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52(1988) : 2-2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