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1 no.6, 2011년, pp.1 - 14
정삼호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강민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With the trend of wearing mountaineering wear as casual apparel as well as a continuous increase of mountaineers, mountaineering wear market has rapidly grown. New techniques to improve mountaineering apparel have been developed. Construction Without Sewing(CWS) is one of them. It is a sewing techn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아웃트로는 무엇의 합성어인가? | 2002년 월드컵 이후 패션의 스포티즘 경향으로 등산복이 일반 캐주얼복으로 확대되어 착용되었고, 아웃도어 스포츠가 대중화 되면서 아웃도어(outdoor)와 메트로(metro)의 합성어인 아웃트로(outro)로 불리는 패션성이 강조된 다양한 등산복이 선보이고 있다.4) 이러한 지속적 등산인구의 증가와 등산복이 일상복으로 확대되는 경향은 등산복 시장의 성장을 빠르게 진행시켰다. | |
등산은 어떤 목적과 역할을 갖고 있는가? | 또한 최근에는 단순히 관람만을 위한 것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경험을 하는 스포츠들이 선호되고 있다. 그 중 등산은 산에 오르는 것 자체를 목적으로 하고 이를 통하여 심신을 단련하고 즐거움을 찾는 행위로 인간의 정신적․체력적 한계를 신장시켜준다.1) 또한 등산은 우리나라 지형의 특성상 산이 많고, 어느 지역에나 산이 가깝게 있어 경제적 부담이 없는 실용적인 스포츠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각광을 받고 있어2) 우리나라 사람 가운데 한 달에 한 번 이상 산을 찾는 사람은 천오백만 명에 이른다. | |
등산복 시장 규모가 빠르게 증가하는 이유는? | 2002년 월드컵 이후 패션의 스포티즘 경향으로 등산복이 일반 캐주얼복으로 확대되어 착용되었고, 아웃도어 스포츠가 대중화 되면서 아웃도어(outdoor)와 메트로(metro)의 합성어인 아웃트로(outro)로 불리는 패션성이 강조된 다양한 등산복이 선보이고 있다.4) 이러한 지속적 등산인구의 증가와 등산복이 일상복으로 확대되는 경향은 등산복 시장의 성장을 빠르게 진행시켰다. 2001년 5,200억원이었던 등산복 시장 규모는 2008년 1조 8,000억원으로 확대되어 7년 사이에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 3배 이상 커졌다. |
네이버백과사전, 자료검색일 2008. 3. 3, http://100.naver.com
황정화 (2006), 레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등산복 구매 행태 및 점포선택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 1.
박일중 (2007. 10. 18), "등산 인구 1,500만 시대의 명과 암", 자료검색일 2008. 3. 3, http://news.kbs.co.kr
김지미 (2004. 10. 28), "아웃도어등산복 편견을 버려", 자료검색일 2008. 3. 3, http://www.mk.co.kr
이정연 (2009. 10. 26), "일상복 넘보는 등산복", 자료검색일 2010. 2. 10, http://www.hani.co.kr
"영원무역 브랜드 소개", 자료검색일 2008. 3. 3, http://www.youngone.com
서현교 (2007. 2. 22), "바느질 없는 등산복 광고 진짜일까?", 자료검색일 2008. 3. 3, http://www.sciencetimes.co.kr
나원기계 제품소개서 (2001), p. 8.
M2K Korea 제품소개서 (2002), p. 10.
HIMEL INTERTCH 제품소개서 (2000), p. 5.
김현정 (2009. 10. 22), "노스페이스 등산복 부문 1위 '독주'", 자료검색일 2010. 11. 20, http://www.asiae.co.kr
자료검색일 2008. 3. 3, http://www.himel.co.kr, http://www.thenorthfacekorea.co.kr, http://www.k2outdoor.co.kr, http://www.kolonsport.com
"2009-2010 F/W 스포츠웨어 트랜드", 자료검색일 2009. 10. 26, http://www.ifp.co.k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