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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In order to improve e-Trade service, this paper has deduced impeding factors after review of precedent research on e-Trade and analysis of e-Trade current status. Then an empirical analysis of whether variables deduced are detrimental factors to utilization of e-Trade service has been made on the 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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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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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무역서비스의 서브 콘텐츠는 무역일반, 물류, 통관, 외환, 마케팅 등으로 구성되는데 각각의 주요 기능은 무엇인가? | 그 주요기능을 살펴보면 첫째 무역 일반에서는 무역서류의 유통 및 진행상황 파악 등의 무역 업무를 간소화하여 사용자의 업무절차의 효율적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둘째 물류분야에서는 적하목록 취합기능과 물류업무의 프로 세스 자동화연계로 보세운송 및 창고 이용까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처리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셋째 통관분야에서는 수출입신고, 환급신청 등 통관절차의 간소화와 통관정보의 제공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신속한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넷째 외환분야는 e-L/C의 유통성과 e-Nego 시스템 지원으로 결제부문의 업무처리절차를 간소화하여 전자결제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분야에서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통합 검색 기능으로 제공하고, 공공․민간의 무역관련 정보와 전문적인 정보를 유형별로 제공한다. | |
전자무역서비스의 활용부진의 원인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 한편 전자무역으로의 전환시 소요되는 인프라 구축비용과 사용자 편리성을 구현하기 위한 인터페이스 개발 등이 문제점으로 제기되었다. 이처럼 전자무역서비스의 활용부진은 사용자인 수출입기업에 대한 홍보부족과 사용자의 인식 부족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므로 전자무역 서비스는 사용자 의지가 매우 중요한 핵심요인이지만 많은 사용자가 전자무역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한다면 전자무역서비스 활용은 향후에도 부진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 |
우리나라가 추진하고 있는 전자무역 서비스는 어떤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가? | 우리나라가 추진하고 있는 전자무역 서비스는 마케팅부터 외환, 통관, 물류, 결제 등의 수출입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전자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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