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3 no.3, 2011년, pp.363 - 384
이종학 (대전송촌고등학교)
This study is based on the recognition that the school mathematics education should reinforce the heuristic and constructional aspects related with discoveries of mathematical rules and understanding of mathematical concepts from real world situations as well as the deductive and formal aspects emph...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프레드시트에서 자동화란? | 교수학적 도구로서 스프레드가 지니는 가장 큰 장점은 자동화와 시각화 기능을 들 수 있다. 스프레드시트에서 자동화는 표 · 그래프나 복잡한 계산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스프레드시트의 시각화는 대상의 패턴, 구조, 규칙성을 파악하고자 수학적 대상과 사실, 수학적 탐구의 과정을 표와 그래프 또는 수치적인 결과로 나타내는 기능이다. | |
2007 개정 수학과 교육 과정에서 컴퓨터나 탐구형 소프트웨어와 같은 공학적 도구의 활용을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어떻게 강조하고 있는가? | 「계산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하지 않는 경우의 복잡한 계산 수행, 수학적 개념 · 원리 · 법칙의 이해, 문제해결력 향상 등을 위하여 계산기, 컴퓨터, 교육용 소프트웨어 등의 공학적 도구와 다양한 교구를 확보하여 활용할 수 있다(교육인적자원부, 2007).」 | |
Excel이란? | 또한 수학 교과에서 활용되는 탐구형 소프트웨어 중에서 교실 현장의 접근성이 가장 용이한 소프트웨어로 김원경 이종학(2011) 은 학교 현장에 대부분 보급되어 있는 윈도우를 기반으로 하는 Microsoft Excel을 들고 있다. 계산, 통계, 차트, 자료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Excel은 교실 접근성, 수학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사용의 용이성 등으로 인하여 수학교육 분야에서 공학적 도구로서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서 폭넓은 논의가 있어 왔다. 이에 대해 Masalski(1990)는 교실 수업에서 스프레드시트의 교육적 의의를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