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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건설기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Fluid Power and Construction Equipments, v.9 no.4, 2012년, pp.8 - 13
송현우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최정훈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황성호 (Mechanical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전광기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 최성진 (Korea Automotive Technology Institute)
Recently, researches about the eco-friendly vehicles such as hybrid electric vehicle, fuel cell vehicle and electric vehicle have been actively carried out. The regenerative braking system is a key technology to improve the vehicle energy utilization efficiency because it transforms the kinetic e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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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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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무엇에 따라 회생제동이 제한될 수 있는가? | 회생제동 시스템(Regenerative Braking System)은 제동시 차량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회수하는 시스템으로,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자동차에서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시스템이 정상상태일 때 차량의 속도나 배터리 SOC(State of Charge), 차량의 온도 등에 따라 회생제동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다. 이 때 부족해진 제동력을 기계적인 브레이크로 보상해 줘야만 운전자가 요구한 제동력을 추종할 수 있게 된다. | |
회생제동 시스템이란? | 회생제동 시스템(Regenerative Braking System)은 제동시 차량의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회수하는 시스템으로,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자동차에서는 핵심적인 기술이다. 회생제동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시스템이 정상상태일 때 차량의 속도나 배터리 SOC(State of Charge), 차량의 온도 등에 따라 회생제동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다. | |
EMB(Electro‐Mechanical Brake) 시스템의 역할은 무엇인가? | 회생제동의 제한으로 인하여 전체적인 제동력이 부족해지면 기계적인 브레이크를 직접 제어하여 제동력을 분배해 주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EMB(Electro‐Mechanical Brake) 시스템의 적용이 필요하고, 브레이크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회생제동 시스템의 고장에 대비한 고장 해석 및 대응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
J. K. Ahn, K. H. Jung, D. H. Kim, H. B. Jin, H. S. Kim, S. H. Hwang, "Analysis of A Regenerative Braking System for Hybrid Electric Vehicles using An ElectroMechanical Brake", IJAT, Vol.10, No.2, pp.229-234, 2009.
T. Kim. et al.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of a Light Fuel Cell Hybrid Electric Vehicle", Electric Power Components and Systems, Vol.39, pp.446-460, 2011.
D. H. Yang, J. H. Park, SungHo Hwang, "Development of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Algorithm for Inwheel Motor Type Fuel Cell Electric Vehicles Considering Vehicle Stability", J. of KFPS, Vol.7, No.2, pp.7-12, 2010.
S. M. Shin, R. K. Park, J. S. Kim, J. S. Kim, B. K. Lee and I. S. Jung, "Output Voltage compensation Method for Three Phase SVPWM Inverter with Shunt Resistor", IEEE Vehicle Power and Propulsion Conference (VPPC), pp.1-6, 2011.
K. Jeon, H. Hwang, S. Choi, D. Yang, S. Hwang, H. Park, and S. Choi, "Development of Reliability Evaluation Technology for Green Car Regenerative Braking System with Electronic Brake PART(1)", KSAE10B0163, pp.908-914, 2010.
J. Huh, H. Jin, D. Seo, and S. Hwang, "Analysis of Braking Characteristics and Development of Regenerative Braking Control Algorithm for a Passenger Fuel Cell Electric Vehicle", KSAE Autumn Conference, pp.2188-2193, 2007.
D. Yang, B. Cho, K. Jeon, H. Hwang, S. Choi, and S. Hwang, "Establish of Fuel Cell Vehicle Simulation Environment for Regenerative Brake system Reliability Estimation," KSAE10A0536, pp.3013-3018,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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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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