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영어어문교육 = English language & literature teaching, v.18 no.2, 2012년, pp.171 - 187
이혜원 (상도초등학교) , 임희정 (서울교육대학교)
This study aims to investigate the effects of learning strategy-based early reading instruction for English underachieving students. For this purpose of the study, sixteen learning strategies were driven from the review of previous related literature and the result of the survey conducted to the stu...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학습 부진아란? | 일반적으로 학습 부진아는 정상적인 학교 학습을 할 수 있는 잠재 능력이 있으면서도 환경적 요인이나, 그것의 영향을 받은 개인의 성격이나 태도, 학습 습관 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교육과정상에 설정된 교육목표에 비추어 볼 때 최저 학업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로 정의되고 있다(김수동 외, 1998). 학습 부진아의 주요 특징으로는 학습 상황에서 수동적인 접근을 하고 이미 획득한 지식을 사용하는데도 실패하고, 특정한 과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적절한 전략들을 인지하지 못한다. | |
단어를 인식하는 과정이 일반 학생들에 비해 매우 부족한 것 이외에 영어 읽기 학습 부진아의 다른 특징은 무엇이 있는가? | 또한 영어 읽기 학습 부진아는 문자를 인식하고 음소를 분석하여 문자와 소리와의 관계를 알고 단어를 인식하는 과정이 일반 학생들에 비해 매우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영어에 대한 자신감 부족으로 영어 교과를 아주 어려운 교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주의 집중력이 부족하여 오랫동안 집중하여 수업을 듣거나 과제를 해결 하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학습 부진아들은 매사 의욕이 없고 흥미도 없으며, 정서적으로 안정감이 없으며 열등감이 강하고 주위의 평가를 두려워하며 흥미가 다양하여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
학습 부진아의 주요특징은? | 일반적으로 학습 부진아는 정상적인 학교 학습을 할 수 있는 잠재 능력이 있으면서도 환경적 요인이나, 그것의 영향을 받은 개인의 성격이나 태도, 학습 습관 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교육과정상에 설정된 교육목표에 비추어 볼 때 최저 학업성취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학습자로 정의되고 있다(김수동 외, 1998). 학습 부진아의 주요 특징으로는 학습 상황에서 수동적인 접근을 하고 이미 획득한 지식을 사용하는데도 실패하고, 특정한 과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적절한 전략들을 인지하지 못한다. 또한 학습 부진아들은 보고 들은 것이나 경험한 것을 기억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