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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1 no.5, 2012년, pp.70 - 77
김태형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교통연구실) , 박범진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교통연구실) , 강원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첨단교통연구실)
Dial-a-ride is the most widely available transit service for disabled persons or seniors in the United States and Europe. This paper studies a static dial-a-ride problem considering multiple depots, heterogeneous vehicles, and soft time windows. In this paper, we apply a heuristic based on cluste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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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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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약자들을 위한 차량서비스는 무엇이라 불리는가? | 교통약자들을 위한 차량서비스는 dial-a-ride, demand responsive 또는 paratransit으로 불리며 미국과 유럽에서 널리 제공되고 있는 대중교통의 하나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교통약자 차량서비스의 배차와 차량경로문제에 관한 것으로 다수차고지와 예약시간 위반을 고려한다. | |
7200개가 넘는 단체들은 교통약자들을 위한 차량서비스 대상을 어떻게 제한하고 있는가? | 이러한 교통약자들을 위한 차량서비스는 dial-a-ride, demand responsive 또는 paratransit으로 불리며 미국의 경우, 전역에 걸쳐서 7200개가 넘는 단체들에 의해 널리 제공되고 있는 대중교통의 하나이다. 해당 단체들은 이 서비스를 장애인, 간병인, 동행인이나 노약자에 제한하고 있다. | |
제안된 모형의 목적함수는 무엇인가? | 사례연구로서 Maryland Transit Administration (MTA)의 교통약자 차량서비스를 소개하고 실제 MTA의 운영결과와 제안된 휴리스틱 알고리즘의 결과를 비교하였다. 제안된 모형의 목적함수는 서비스제공자의 비용과 고객들의 불편비용으로 이루어진 전체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실제 MTA의 운영자료에 차량대기시간, 서비스지연시간과 초과승차시간에 대한 정보가 없는 관계로 비교를 위해서 clustering first-routing second에 기초한 휴리스틱 알고리즘의 목적함수 값은 차량의 대기비용, 고객들의 서비스지연비용과 초과 승차시간 비용를 포함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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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호, 이신해, 김시현, "교통약자 유형별 이동행태분석 및 맞춤형 대중교통정보 제공방안 연구", 서울도시연구, 제9권, 제2호, pp.105-119, 2008년 6월.
김응철, 김태호, "교통약자의 환승을 고려한 K경로탐색 알고리즘 개발", 서울도시연구, 제10권, 제2호, pp.147-159, 2009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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