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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9 no.5, 2012년, pp.61 -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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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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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인구 10만명 당 고령자의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몇명인가? | 현재 교통사고 사망자 세명 중 한 명은 고령자이며, 인구 10만명 당 고령자의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30.2명(2011년)으로 성인(9.1명)과 어린이(1. | |
보행자가 출현한 시점부터 사고가 발생한 시점이 평균 2.6초가 소요되는 것은 무엇을 시사하는가? | 6초가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운전자가 보행자를 인지하고 감속을 시작할 때까지 필요한 시간을 고려할 때, 사고를 피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은 것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소요시간은 다른 차량이 운전자의 시계를 가린 경우 더 짧아졌으며, 주간(3. | |
보행교통사고사망자 중 고령자의 비율은 몇%인가? | 특히 보행교통사고에 대해서는 더욱 심각하다. 전체 보행교통사고사망자 중 고령자는 46%이며, 전체 자전거 사망자 수 중 고령자는 62%이다. 본 연구에서는 고령자 사고발생순간의 상황과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인천시 택시에 설치된 자동차 블랙박스에 녹화된 사고동영상을 분석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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