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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9 no.6, 2012년, pp.504 - 511
김태우 (삼성중공업) , 서용석 (삼성중공업) , 장기복 (삼성중공업) , 전민성 (삼성중공업) , 이강대 (연세대학교) , 차경호 (연세대학교)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ank container to be used as fuel tank for LNG fueled ship. Feasibility of tank container to the fuel tank of LNG fueled ship is addressed and the advantage of tank container as fuel tank of ship is investigated. Conceptual configuration of the tank c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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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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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를 선박의 추진연료로 사용 시 가지는 장점은? | LNG를 선박의 추진연료로 사용하면 기존 MDO(Marine Diesel Oil)대비 질소산화물(NOx)과 황산화물 (SOx)의 배출이 각각 85~90%, 100% 저감되고, 대표적인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CO2)의 배출이 15~20%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다 (Det Norske Veritas (DNV), 2010; DNV, 2011). | |
선박용 LNG 저장 탱크는 무엇이 있는가? | LNG 연료 탱크는 선박 운항시 발생할 수 있는 극심한 환경 하중에 대하여 극저온 (-163℃ ~ -150℃) 상태의 LNG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엔진의 구동을 위한 연료 공급 장치에 연료를 원활히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 되어야 한다. 현재 LNG을 저장 및 운송하는 목적으로 개발된 선박용 LNG 저장 탱크로는 멤브레인(Membrane) 타입의 LNG 탱크와 IMO A, B, C-type 독립탱크가 있다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 (IMO), 20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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