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3 no.12, 2012년, pp.5770 - 5775
이영석 (한양대학교 전기정보통신기술연구소) , 조정원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For this study, we reviewed theoretical background of STEAM education and domestic and international studies in STEAM education, by doing so, we developed and applied the STEAM education program based on topic-specific project. This program is designed for the 3rd and 4th lesson of 6th graders' sci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창조 경제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무엇인가? | 창조경제란 아이디어, 혁신, 창의성 등에 기반을 둔 경제체제를 의미한다. 창조 경제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지식, 기술, 학문간 융합이다. 따라서, 불확실성과 융합이 일반적인 21세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경제 분야에 적용시킬 수 있는 창의적 융합인재가 경제를 이끌어 갈 주체라고 볼 수 있다[1]. | |
창조경제란 무엇인가? | 21세기는 창조경제의 시대이다. 창조경제란 아이디어, 혁신, 창의성 등에 기반을 둔 경제체제를 의미한다. 창조 경제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지식, 기술, 학문간 융합이다. | |
창의적 융합인재는 무엇인가? | 먼저 창의적 융합인재이다. 이는 본인이 과학기술과 예술적 재능을 동시에 소유하고 두 가지 재능을 동시에 표출하는 인재를 말한다. 둘째, 창의적 융합 활용 인재이다. |
You Jung Kim, Se Jeong Moon, Tae Hee Noh, "An Investigation of the Types of Analogies Generated by Science-Gifted Student, Mapping Errors on the Chromatography, and the Perceptions on Generating Analogy",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9(8), pp. 861-873, 2009.
Ki-Soon Han, Miran Bae, In-Ho Park, "How Do Scientifically Gifted Students Think",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for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23(1), pp. 21-34, 2003.
Yu-Hyun Choi, Dae-Young Moon, Kyoung -Kyoon Kang, Jin-Woo Lee, Joo-Ho Lee, "The Development and the Effect of Educational Program Based on STEM for the Inventively Gifted", Journal of the Korean Technology Education Association, 8(2), pp. 143-163, 2008.
Seon A Bae, "Effect of Technology-Based STEAM Education on Attitude toward Technology of Middle School Students",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ducation, 36(2), pp. 47-64, 2011.
Soon-Beom Kwon, Dong-Soo Nam, Tae-Wuk Lee, "Development of educational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using educational robot based on STEAM",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19(2), pp. 221-224, 2011.
Jinsoo Kim, "Exploration of STEM Education as a New Integrated Education for Technology Education", Journal of the Korean Technology Education Association, 7(3), pp. 1-29, 2007
Dae Young Moon, "The Development of Pre-Engineering Educational Program Model Based on STEM Integration Approach",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Engineering Education, 11(2), pp. 90-101, 2008.
Yun-Dong Lee, "The Need for STEM Education, Awareness and Demand for Technology Teachers", Unpublished master's thesis,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Daejon, 2011.
Jeong-A KIM, Byeong-Su, KIM Ji-Hwon, LEE Jong-Hoon KIM, "A Study of Teaching-Learning Methods for the IT-Based STEAM Education Model With Regards to Developing People of Interdisciplinary Abilities", Journal of Fishries And Sciences Education, 23(3), pp. 445-460, 2011.
Joung-in Shin, "The Effects of Lessons Using Science Writing on Middle School, Students' Scientific Attitude, Learning Motiva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Unpublished master's thesis, Ewha Womans University, Seoul,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