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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1 no.3, 2012년, pp.17 - 38
김상현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 박현선 (경북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부)
Social network service(SNS), provided by social network sites such as Facebook, Twitter and Cyworld is rapidly growing in online business. Furthermore, many companies have growing interests in finding effective ways to use SNSs for their innovations, marketing and advertisement. In fact, firms hav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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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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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정보를 보안하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자들의 노력은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또한, 사용자 간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서 개인프로필 정보가 활용된다. 개인 정보는 신중하게 다루어져야 하는 것이며 이에 대해 사용자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따라서 개인의 정보를 보안하고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 위한 서비스 제공자들의 노력은 사용자들이 해당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도록 함에 있어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다. | |
SNS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 | SNS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사람들과의 정보 및 콘텐츠의 공유를 통해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고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 형성된 사회적 관계를 온라인상에서 쉽게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 태블릿PC와 같은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도 시간 및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인의 SNS 참여를 더욱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 |
SNS란 무엇인가? | 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정보기술의 발달과 함께 사용자가 직접 정보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으로 형태와 방식이 변화하였으며 이러한 변화와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 이하 SNS)가 주목받고 있다. SNS는 인터넷 상에서 사회적 관계 구조를 바탕으로 인맥관리, 정보 및 콘텐츠 공유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서비스 또는 플랫폼을 포괄적으로 포함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21]. SNS는 개인들이 관계를 바탕으로 정보를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사용자들은 이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정보 및 콘텐츠를 공유하며, 이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새로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등의 활동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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