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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구매후기는 누구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연구
Who Can be the Target of SNS Review Marketing? : A Study on the SNS Based Marketing Strategy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1 no.3, 2012년, pp.103 - 127  

심선영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advent of SNS (Social Network Services), the product reviews by friends in SNS are intensively utilized for online marketing. However, there is a lack of empirical evidence on the actual marketing effect of SNS reviews, although we need to identify who can be the target of SNS marketing in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구매란 무엇인가? 1) 하지만 주지할 점은 구매 채널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구매 전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전 정보 검색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구매란 가장 빈번하고도 기본적인 의사결정의 하나로 합리적 판단을 위한 정보의 검색도그 만큼 빈번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정보 검색은 제품의 기능, 품질 및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함이다.
소비자들이 정보 검색을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러한 정보 검색은 제품의 기능, 품질 및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함이다.2) 즉 소비자들은 상품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고자 상품 속성에 대한 정보를 미리 탐색 한다. Zhu and Zhang[54]의 연구는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구매를 위해서 온라인 구매후기를 검색하는 비중이 인터넷 사용자의 24%에 이른다고 밝히고 있다.
정보 검색은 무엇을 위한 행위인가? 구매란 가장 빈번하고도 기본적인 의사결정의 하나로 합리적 판단을 위한 정보의 검색도그 만큼 빈번함을 의미한다. 이러한 정보 검색은 제품의 기능, 품질 및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함이다.2) 즉 소비자들은 상품에 대한 불확실성을 줄이고자 상품 속성에 대한 정보를 미리 탐색 한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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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매일경제, "산업별 모바일 활용 트랜드 ... SNS이용한 '추천 쇼핑'이 대세", http"//news.mk.co.kr/v3/view.php?sc &cm &year 2010&no 538158&relatedcode &sID 300,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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