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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4 no.4 = no.54, 2012년, pp.59 - 65
김재원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 이민희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 이호정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인태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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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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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국가중 우리나라의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수의 현황은 어떻게 되는가? | 또한 OECD국가중 우리나라의 자동차 1만대당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2.9명으로 슬로바키아와 터키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OECD국가들의 평균인 1.34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 |
서울시에 시공된 저소음·배수성 포장의 비율은 어떻게 되는가? | 서울시에 시공된 저소음·배수성 포장은 서울시가 관리하는 도로 중 약 3.5%로 매우 미미한 실정이다. | |
저소음·배수성 포장을 시공함으로써 얻는 효과는 무엇인가? |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에서는 저소음·배수성 포장을 시공하였다. 저소음·배수성 포장은 포장에 공극을 통해 원활한 배수가 이루어져 야간에 전조등에 의해 발생하는 난반사를 줄이고 공극을 통해 차량과 도로 사이에 발생하는 소음을 흡수하여 위에서 제기한 문제점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포장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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