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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0 no.2, 2012년, pp.127 - 136
Multi-car rear-end collision accidents have three categories: sequential collision from the rear which is commonly referred to as chain reaction collision, sequential collision from the front, and mixed-order collision. This paper suggests several effective methods of reconstruction analysis for mu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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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추돌사고는 어떤 사고인가? | 다중 추돌사고는 일직선으로 상대 속도를 가지는 차량들 사이의 충돌사고이다. 다중 추돌사고의 형태는 대개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Nystrom, 2010). | |
다중 추돌사고의 형태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다중 추돌사고의 형태는 대개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Nystrom, 2010). 첫째, 흔히 연쇄 추돌(Chain Reaction Collision)이라고 불리우는 뒤로부터의 순차적인 추돌과 둘째 앞으로부터의 순차적인 추돌, 그리고 마지막으로 순서가 섞여 있는 다소 복잡한 추돌형태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저속 추돌은 추돌과정에서 운동에너지를 소모하게 되고, 작은 규모의 운동량 교환이 이루어져 통상 3중 이내의 추돌에 그치고 4중 이상의 다중 추돌로 이어지기 어려우나, 속도가 높은 상태에서의 추돌은 4중이상의 다중 추돌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 |
다중추돌 사고의 통상적인 해석은 주로 무엇에 의존해 왔는가? | 다중추돌 사고의 통상적인 해석은 승객 부상과 차량 파손 흔적 등 사고 현장에서 수집한 증거들과 목격자나 사고 당사자들의 진술에 근거한 사고조사자의 경험적인 수법에 주로 의존해 왔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수년전부터 상용차량들을 중심으로 장착되기 시작한 영상 사고기록장치를 활용하여 보다 직관적이고도 정확한 사고 원인규명과 해석이 가능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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