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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P, v.61 no.2, 2012년, pp.59 - 66
전용성 (인하대 공대 전기공학과) , 신혜수 (인하대 공대 전기공학과) , 채범석 (인하대 공대 전기공학과) , 나재두 (인하공업전문대학 전기정보과) , 김영석 (인하대 전기공학과)
Recently, the market of Electric Vehicle(EV) is increasing more and more than before. Thus a new heater for the EV is required. The PTC devices may be used the heater for the EV. In this paper, a simple DC-DC Converter is proposed as the PTC Heater for the EV. The proposed circuit was optimally de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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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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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유일한 에너지원인 배터리에 특성이 다른 다수의 부하가 병렬로 연결된 상태에서 PTC 히터와 같이 용량이 큰 부하를 온/오프하게 되면 어떤 상황이 되는가? | 전기자동차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배터리, 전동기 구동시스템, 실내공조장치 등 많은 전력 변환 장치로 구성되어있다. 전기자동차의 유일한 에너지원인 배터리에 그림 4와 같이 특성이 다른 다수의 부하가 병렬로 연결된 상태에서 PTC 히터와 같이 용량이 큰 부하를 온/오프하게 되면 배터리의 출력 전압과 전류에 큰 리플 성분을 발생하여 전원을 불안정하게 만든다. 이는 배터리에 연결된 다른 전자 장비들에 영향을 주어 오동작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되고, 배터리 자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 |
배터리의 출력 전압과 전류에 큰 리플 성분을 발생하여, 전원이 불안정해질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은? | 전기자동차의 유일한 에너지원인 배터리에 그림 4와 같이 특성이 다른 다수의 부하가 병렬로 연결된 상태에서 PTC 히터와 같이 용량이 큰 부하를 온/오프하게 되면 배터리의 출력 전압과 전류에 큰 리플 성분을 발생하여 전원을 불안정하게 만든다. 이는 배터리에 연결된 다른 전자 장비들에 영향을 주어 오동작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되고, 배터리 자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 |
전기자동차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전기자동차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배터리, 전동기 구동시스템, 실내공조장치 등 많은 전력 변환 장치로 구성되어있다. 전기자동차의 유일한 에너지원인 배터리에 그림 4와 같이 특성이 다른 다수의 부하가 병렬로 연결된 상태에서 PTC 히터와 같이 용량이 큰 부하를 온/오프하게 되면 배터리의 출력 전압과 전류에 큰 리플 성분을 발생하여 전원을 불안정하게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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