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경영과 정보연구 = Management & information systems review, v.31 no.4, 2012년, pp.639 - 661
The purpose of the paper is to examine sidedness effects of comparative advertising and moderating roles of the emotions of customer and product type. To test the research hypotheses, this study conducted experimental designs. One hundred ninety-two undergraduate students were assigned to one of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내 비교광고의 추이는 2001년 이후로 어떠한가? | 그 중 국내 비교광고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2001년 9월 비교 표시ㆍ광고에 관한 심사지침이 제정된 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 간 경쟁이 격화되고 법률적, 문화적 환경 등이 변화하면서 비교광고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비중 있는 광고유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 |
비교광고에 대한 초기 연구에서는 어떤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왔는가? | 따라서 그동안 해당 분야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으나 비교광고와 일반 광고간의 효과 비교, 비교광고 유형간 비교 등 연구에서 다양한 결과들이 도출되고 있다. 비교광고에 대한 초기 연구에서는 비교광고가 비비교광고에 비해 더욱 효과적인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연구가 대부분이었으나, 학자들의 예상과는 달리 비교광고가 덜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하였다.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이유에는 소비자들이 비교광고에 대한 수용도가 비비교광고보다 떨어지기 때문이라 판단된다. | |
소비자들이 비교광고에 대한 수용도가 낮다고 판단됨에 따라 어떤 문제가 발생되고, 그에 따른 대안으로 무엇이 제기되는가? | 이러한 결과가 나타난 이유에는 소비자들이 비교광고에 대한 수용도가 비비교광고보다 떨어지기 때문이라 판단된다. 즉, 비교광고는 소비자들의 메시지에 대한 반박 주장을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며 이는 광고실무자들이 비교광고를 선호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이호배 등, 2000). 이와 같이 비교광고의 신뢰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쟁제품에 비교하여 장점만을 열거하는 메시지가 아닌 장단점을 함께 언급하는 양면 메시지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