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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6, 2012년, pp.475 - 485
최성임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 임은순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 문혜선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study was to identify the factors that influence comsumer who make decisions on preferred coffee types. Data was collected for a month from Sept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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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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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턴트 커피의 경우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매년 평균 약 9.9% 지속적으로 감소되어온 이유는 무엇인가? | 9% 지속적으로 감소되어 왔다. 이는 국내시장에 해외의 Take-Out Shop 진출 이후 급격하게 증가된 Shop 커피 음용으로 인해 커피의 품질에 대한 관여도가 증가되고 더불어 건강과 웰빙 트랜드로 인한 설탕과 커피 크리머를 넣지 않은 블랙커피음용자의 증가등의 이유로 나타났다. | |
Multinomial Logit(MNL) Model이란 무엇인가? | Multinomial Logit(MNL) Model은 다중선택모형으로 고객의 대안에 대한 선택과정을 이해하고 선택확률을 예측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모형이다. 다중선택 모형은 다수의 선택조합(choice set)에서 각각의 선택에 대해 미치는 독립변수의 영향력을 파악하는데 적합한 모형으로 종속변수가 3가지 이상의 범주형으로 표현될 때 각 범주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요인을 파악하기 위해 적용되는 분석 모형이다. | |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커피종류를 4가지 종류로 구분하면? |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커피종류를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류, 카페모카류등 4가지 종류로 구분하였다. 그리고 각각의 선호집단들에게 어떠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다중선택모형(Multinomial Logit Model: MNL)을 적용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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