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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1, 2012년, pp.435 - 443
은광하 (공주대학교 게임멀티미디어 대학원) , 이동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Online game has been made of total products which user was given the experimental properties of a variety such as fun and the total of hardware and software products. Through this processes, The company earned a profitable benefits, in addition to the user was given satisfactory service. In this s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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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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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테스트 직무란 무엇인가? | 온라인 게임 테스트 직무는 [그림 1]과 같이 게임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오류 즉, 게임 개발 시스템에 적용한 기능에 대한 구현관련 문제점들을 수정하는 일로서 게임 프로그램 코드 상의 오류를 찾아내어 수정하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3]. | |
게임 콘텐츠 테스트의 핵심 목표는 무엇인가? |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 재미를 주는 요소들이 유저에 게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는지에 대한 벨렌싱 테스트가 바로 게임 콘텐츠 테스트의 핵심 목표이다. 즉, 전반적인 벨렌싱, 난이도 조절 등을 의미하는 레벨 디자인테스트를 포함하여 게임의 목표, 게임의 보상 등 유저가 자연스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구축(검증)을 바로 게임 콘텐츠 테스트를 통해서 대부분 이루어져야 한다. | |
재미성 테스트란 무엇인가? | 게임에서 가장 핵심적인 재미 부분을 테스트 하는 것으로 테스트 진행 이전에 게임의 핵심 컨셉 방향에서부터 게임이 어떤 장르이냐, 간단한 게임이냐, 하드코어게 임이냐, 타겟으로 하는 유저층은 어떤 성향이냐에 따라 설정된 기준요소를 가지고 적용된 게임 요소에 대한 재미성을 테스트 하는 것이다. 적용된 게임요소를 중심으로 게임 상에서 나올 수 있는 여러 가지 변수 요소들은 물론 각각의 등장 캐릭터에서부터 필드 상에 등장하는 NPC의 세부기능 까지 적용된 게임요소들을 세밀하게 테스트 하여 게임 유저들에게는 상호작용성의 새로운 재미 시스템이라는 부분으로 인식시켜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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