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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식품영양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v.25 no.2, 2012년, pp.348 - 356
주은영 (성신여자대학교 문화산업대학원 문화산업학과) , 고성희 (성신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This study aimed to analyze the effect of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consumers and quality recognition factors on purchase intention of organic wine, and to provide preliminary data necessary for the development of wine industry. By factor analysis of collected surveys, quality recognition fact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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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 유기농(organic)이란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유기질만을 사용하여 재배한 농산물을 말한다. 또한 유기농 100% 유기 농산물만을 가공한 것이 유기농 가공식품으로 정의할 수 있다. | |
유기농 가공식품에 포함 되는 것은 무엇인가? | 또한 유기농 100% 유기 농산물만을 가공한 것이 유기농 가공식품으로 정의할 수 있다. 이는 화학비료, 유기합성 농약 등의 합성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자연광석, 미생물 등 자연적인 자재만을 사용하여 재배한 주곡, 과일, 채소, 축산류, 수산물 등을 의미하며, 유전적으로 변형되지 않은 식품을 포함한다. 또한 유기농 가공식품이란 3년간 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 농산물을 95% 이상 함유한 식품 (Chen MF 2007; Park & You 2007)으로 정의하기도 한다. | |
친환경 유기농 식품 시장 규모의 증가 추세는 어떻게 되는가? | 국민소득의 증가 및 생활양식의 향상과 더불어 웰빙이 시대적 조류로 등장하면서 소비자의 건강 및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대되었으며, 이와 함께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You & Yin 2008). 최근 보도자료(이데일리 2012)에 의하면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유기농 식품의 시장 규모는 2006년 1조 3,000억 원에서 2011년 3조 9678억 원으로 세 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
Bruwer J. 2003. South African wine routes: Some perspectives on the wine tourism industry's structural dimensions and wine tourism product. Tourism Management 24:423-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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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www.edaily.co.kr. 2012.2.28.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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