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인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printing society, v.30 no.1, 2012년, pp.21 - 33
이광숙 (중부대학교 광고홍보학과) , 곽보선 (성결대학교 경영학과)
This research attempts to analyze the effect of printed-saving coupons distributed by major discount store on consumer purchasing intention. Those consumers having used printed-saving coupon in major discount store in Daejeon were selected as respondents. 121 copies were retreated from 150 question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형 할인 마트의 인쇄 쿠폰 발행이 소비자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한계점은 무엇인가? | 본 연구의 한계점으로 조사 대상과 지역 등 인구 통계적 변수의 범위가 한정적이었다. 이는 조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집단의 대표성을 완벽하게 가진다고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연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지역과 인구 통계적인 변수에 적절한 모집단을 추출하는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 |
세일즈 프로모션의 도구 중 가장 보편화된 것은? | 세일즈 프로모션의 도구 중 가장 보편화된 것은 가격 할인 쿠폰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쿠폰은 제조사를 비롯하여 유통 채널은 물론 정부 조직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조직에서 단기간에 그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대표적 도구로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 |
프로모션 믹스의 개념이 등장한 이유는? | ), 직접 마케팅(direct marketing), 홍보 (PR/publicity), 세일즈 프로모션(SP), 그리고 개인 판매(personal selling)를 표적 시장인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생각이 기초를 이루고 있다. 프로모션 믹스(promotion mix)의 개념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마케팅접점의 다양화로 인하여 등장하게 된 것이다. |
Belch & Belch, "Advertising and Promotion", pp.529(2004).
김화, "인터넷 쿠폰을 이용한 합리적 행동 이론의 확장 모델에 관한 실증 연구", 성 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94(2007).
장흥섭외, "마케팅", 학현사, pp.317(2011).
Neslin, S. A, A Market Response Model for Coupon Promotions, Marketing Science , pp.125-145(1990).
Block, Tamura B. and William A. Robinson, "Sales Promotion Management", Chicago: Crain Books(1994).
Bagozzi, R. P., Hans Baumgarterner, and Youjae Yi, "State versus Action Orientation and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An Application to Coupon Usag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18(March), pp.505-518(1992).
Shimp, Terence A. and Alican Kavas, "The Theory of Reasoned Action Applied to Coupon Usag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1 (November), pp.795-809(1984).
Mittal Banwari, "An Integrated Framework for Relating Diverse Consumer Characteristics to Supermarket Coupon Redemp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31(November), pp.533-544(1994).
Narasimhan, Chakravarthi, "A Price Discrimination Theory of Coupons," Marketing Science, 32(Spring), pp.128-147(1984).
Inman, Jeffrey and Leigh McAlister, "Do Coupon Expiration Dates Affect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1(August), pp.423-428(1994).
Bawa, K., Srinivasn, S., and Srivastava, R., "Coupon Attractiveness and Coupon Proneness: A Framework for Modeling Coupon Redemp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November), pp.517-525(1997).
예종석, 김동욱, 양성희, "쿠폰특성이 소비자의 쿠폰에 대한 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vol. 42, pp.43-59(1999).
주형준, 서현석, "제품 유형에 따른 브랜드 친숙도와 소비자 성향이 쿠폰 상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전략마케팅 마케팅논집, vol. 15, no. 4(20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