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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5 no.4 = no.71, 2012년, pp.343 - 351
심경석 (Graduate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Ajou University) , 박태원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Ajou University) , 이진희 (Graduate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Ajou University) , 정기범 (Graduate School of Mechanical Engineering, Ajou University)
With the cooperation of many research institutes and railway companies, the next generation high speed train is under development for many years. To confirm the safety requirement of the developed high speed train, multibody dynamic analysis is implemented. Through this analysis, railway derailm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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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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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인 게이지를 차륜에 부착하여 측정하는 방법은 어떤 방식으로 측정하는가? | 철도차량이 고속으로 주행하면 궤도 불규칙, 궤도 곡선반경, 궤도 틀림, 캔트(Cant) 등에서 차륜과 궤도 사이에서 상호작용을 일으키고 플랜지 접촉(Flange contact)에 의하여 주어지는 힘으로 횡압이 많이 증가하거나 또는 윤중 감소가 발생하여 탈선 위험도는 증가하게 된다[1,2]. 현재 탈선평가를 위한 실험적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주로 스트레인 게이지를 차륜에 부착하여 측정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주행 중에 받는 차륜 수직 방향의 하중과 수평 방향의 하중을 측정하여 탈선계수를 측정한다[3,4]. 이와 같은 시험 방법은 실제 차량이 개발되어 시험 운전 혹은 정상 운행 중에 측정되는 실험 방법으로 비용이 많이 들고 실제 차량이 제작된 후에 측정된다. | |
국내에서 주로 쓰이는 탈선평가를 위한 실험적 방법은? | 철도차량이 고속으로 주행하면 궤도 불규칙, 궤도 곡선반경, 궤도 틀림, 캔트(Cant) 등에서 차륜과 궤도 사이에서 상호작용을 일으키고 플랜지 접촉(Flange contact)에 의하여 주어지는 힘으로 횡압이 많이 증가하거나 또는 윤중 감소가 발생하여 탈선 위험도는 증가하게 된다[1,2]. 현재 탈선평가를 위한 실험적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주로 스트레인 게이지를 차륜에 부착하여 측정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주행 중에 받는 차륜 수직 방향의 하중과 수평 방향의 하중을 측정하여 탈선계수를 측정한다[3,4]. 이와 같은 시험 방법은 실제 차량이 개발되어 시험 운전 혹은 정상 운행 중에 측정되는 실험 방법으로 비용이 많이 들고 실제 차량이 제작된 후에 측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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