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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5 no.4 = no.71, 2012년, pp.376 - 380
박찬배 (Advanced Traction and Noncontact Feeding System Research Team,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이형우 (Advanced Traction and Noncontact Feeding System Research Team,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이병송 (Advanced Traction and Noncontact Feeding System Research Team,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A study on the iron-loss reduction of 110kW-class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 for Light Railway Transit (LRT) is conducted. In general, the iron loss of IPMSM depends on the characteristics of core material and non-oriented electrical steel is used as a core material of IPM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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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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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동기전동기의 이점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매입형 영구자석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는 높은 효율과 약계자 제어를 통한 넓은 속도 가변 영역 특성을 갖는다[1,2]. 이러한 이유로, 최근 IPMSM은 컴프레셔, 스핀들, 전기자동차용 전동기 뿐만 아니라, 철도차량 추진용 전동기 영역으로까지 응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 |
IPMSM의 응용범위는 어떤 추세인가? | 일반적으로 매입형 영구자석동기전동기(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 IPMSM)는 높은 효율과 약계자 제어를 통한 넓은 속도 가변 영역 특성을 갖는다[1,2]. 이러한 이유로, 최근 IPMSM은 컴프레셔, 스핀들, 전기자동차용 전동기 뿐만 아니라, 철도차량 추진용 전동기 영역으로까지 응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IPMSM의 회전자는 영구자석이 회전자 내부에 삽입되는 구조를 갖는다. | |
철손의 주원인은 어떻게 발생되는가? | IPMSM 내부에서 발생된 자속은 철손의 주원인인 고조파 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특히 약계자 제어에 의한 고속 회전영역에서 고조파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영구자석에 의한 자기력은 고정자에서의 큰 고조파 철손의 원인이 된다[3,4-6]. 따라서 IPMSM의 고속 운전 하에서 철손을 줄이기 위하여 고정자에서의 철손을 줄이는 노력은 반드시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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