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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6, 2012년, pp.369 - 373
장혜정 (공주대학교 일반대학원 게임디자인학과)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동열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이완복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경병표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Educational game is applied by learner's customized education based on its characteristics inducing user's interests and motives and drawing spontaneousness. And, the perception is gradually improved. At present, educational game customized by learners is provided by only the form of character cus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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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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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용 게임이 학습자의 흥미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 | 교육용 게임이 학습자의 흥미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을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이 적용되어지는 요소 중 사람에게서 정보습득의 70%, 형태인식의 90%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시각적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해야한다[4]. | |
교육용 게임은 어디에 적용 되어지는가? | 교육용 게임은 사용자의 흥미와 동기를 유발시키고 자발성을 이끌어 내는 게임의 특성을 바탕으로 학습자 맞춤 교육이 적용되고 있으며, 그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현재 교육용 게임에서의 학습자 특성별 맞춤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의 형태로만 제공되고 있다. | |
본 연구에서 효과적인 교육용 게임을 위해 제안한 비주얼 커스터마이징 에디터는 어떤 효과가 기대되는가?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보다 더 효과적인 교육용 게임을 위하여 게임에서의 시각적 요소를 학습자에게 맞춤 제공 할 수 있는 비주얼 커스터마이징 에디터를 제안하였다. 이는 학습자의 흥미도와, 동기유발을 향상시키고 몰입감을 높여 학습 효과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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