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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체감형 게임에서 캐릭터 선택 GUI 디자인 분석
An Analysis on the Design of Motion-Sensing Game Role Selection GUI 원문보기

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8 no.7, 2020년, pp.383 - 387  

황해표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정재주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  유석호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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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게임 GUI는 인간과 게임간의 상호 작용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한 연구로서 체감형 게임 캐릭터 선택의 GUI 디자인을 연구하였다. 게임 플레이어 지향 GUI 디자인의 목적은 인간과 게임간의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최적화하여 조작을 보다 직관적으로 만들고 사용자의 인지 부담을 줄여 사용자의 게임 조작에 더 흥미를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본 논문은 시각적으로 전달되는 세 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세 가지 요소는 각각 문자, 색채, 형태로서 비교 분석하였으며, 체감형 게임 GUI에서 선택 분석한 것은 식별도가 높고 가시성이 뛰어난 디자인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결론 부분에서 체감형 게임 GUI 디자인에 대한을 제안하였으며, 향후 체감형 게임 개발자 들에게 GUI 디자인에 대한 참고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studies the GUI design of motion-sensing game character selection. The game's GUI plays a role in transferring information in human-computer interaction. The purpose of this game player-oriented GUI design is to optimize the human-computer interaction, make the operation more user-friendl...

Key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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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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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의 목적은 시각적으로 전달되는 세 가지 요소로서 ‘문자, 색채, 형태’를 정하였으며, 이 세 가지를 중심으로 체감형 게임 GUI 분석하고 자 하였다.
  • 본 논문은 게임 사례 분석의 한계가 있음으로 향후 연구에서 더 많은 게임 사례를 선정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동시에, 체감형 게임 관련 GUI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에 대한 추출도 심도 있게 진행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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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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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J. S. Lee & H. O. Seo. (2012). A Study on Color Identity of GUI ; Apple Incorporation. Korea Public Design Society 2012 KSCS.KSPD Spring Conference, 37-41. 

  16. https://zhidao.baidu.com/question/37585844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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