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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2 no.5, 2012년, pp.171 - 180
Purchasing behavior of brand clothes in internet shopping mall is largely used on the purpose of having a good quality of clothing, price advantage and shopping efficiency. This study aims to find out consumer's evaluation on the properties of brand clothes in internet shopping mall according to 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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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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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의류 업체들은 무엇을 활용 및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매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었는가? | 소비자들의 온라인 의류구매가 보편화됨에 따라 패션 브랜드 업체들은 기존의 오프라인 점포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 몰을 통해서도 매출을 증가시키고자 한다. 브랜드 의류 업체들은 오프라인에서 쌓아온 신뢰와 명성, 브랜드 자산 등을 활용하여 그 후광효과를 이용해 온라인으로부터도 매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소비자들도 이미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의류를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해당 브랜드 특성 및 브랜드 수준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의 편리성과 가격 이점을 이용해 브랜드 의류를 구입하고 있다. | |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어떻게 구매 결정을 내리는가? |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입할 때 상품의 품질이나 구매로 인한 편익을 따져보고 가격 대비 상품 가치를 계산한 후 구매 결정을 내린다. 많은 경우 소비자들은 상품의 품질을 평가 할 때 평가 기준으로 브랜드를 사용하며, 이러한 현상은 패션 상품의 구매 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 |
소비자의 자아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일치하는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동일시는 무엇으로 간주되는가? | 브랜드 동일시란 소비자의 자아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가 일치하는 정도로서, 소비자들은 제품이나 서비스 선택 시 자아를 잘 반영하고 표현하는 브랜드에 동일시를 느끼고 그 브랜드를 선호하며 브랜드와의 관계에서 만족도나 충성도가 증가한다. 이런 의미에서 브랜드 동일시는 고객 기반 브랜드 자산의 결과 변수로 간주된다.10) 브랜드 동일시는 개인적 동일시와 사회적 동일시로 구분되는데11) 개인적 동일시는 소비자의 자아 이미지와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 이미지와의 일치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소비자가 어떤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 자신이 유사하다고 느낄수록 높게 나타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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