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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品質經營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quality management, v.40 no.3, 2012년, pp.359 - 371
김용희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최정일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 진영호 (숭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 이동원 (인하대학교 경영학부)
Purpose: Due to the explosive growth and widespread use of smartphones, new business opportunities are emerging. Despite the importance of creating customer value in using smartphone applications, past studies on have mainly focused on functions or factors and specifications that influence users t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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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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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모바일 디바이스는 어떤 위치에 있는가? | 현재의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디바이스(Mobile device)는 단순 정보와 음성의 교환 장치에서 정보 검색, 교통, 게임, 모바일 오피스 등을 다루는 종합적인 문화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Cho and Choi, 2011). 美 조사업체인 Pew Research Center (2011)의 조사에 따르면 휴대전화 이용자중 51%가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정보를 바로 검색한 적이 있고, 27%가 휴대전화를 집이나 회사에 두고 오면 불안감을 느낄 정도라고 응답 하였다. | |
KISA(2012)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휴대폰을 구매하는 가장 큰 동기는 무엇인가? | 이와 같이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전화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객체가 되었으며, 이에 수반되는 휴대전화의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에 대한 만족도는 현재 스마트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KISA(2012)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휴대폰을 구매하는 가장 큰 동기는 다양한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하고 싶은 것으로 나타나 이러한 상황을 뒷받침 해주고 있다. | |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전화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객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 현재의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디바이스(Mobile device)는 단순 정보와 음성의 교환 장치에서 정보 검색, 교통, 게임, 모바일 오피스 등을 다루는 종합적인 문화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Cho and Choi, 2011). 美 조사업체인 Pew Research Center (2011)의 조사에 따르면 휴대전화 이용자중 51%가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정보를 바로 검색한 적이 있고, 27%가 휴대전화를 집이나 회사에 두고 오면 불안감을 느낄 정도라고 응답 하였다. 이와 같이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전화는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객체가 되었으며, 이에 수반되는 휴대전화의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에 대한 만족도는 현재 스마트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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