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이비붐 세대 여성의 재킷 선호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Jacket Design Preference of Korean Baby-Boom Generation Women 원문보기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4 no.3, 2012년, pp.135 - 146  

최창숙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전공) ,  강인애 (건국대학교 의상디자인전공)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ims to analyze the preference of jacket design, practical factors regarding jacket-wearing and purchasing behavior for korean baby- boom generation women. The results are as follows: 1. According to the outfit preference survey, the silhouette most preferred by female baby boomers is the...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에는 이러한 시대흐름을 반영하여 베이비붐 세대 여성을 위한 패션상품기획, 마케팅 전략수립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이들이 착용하는 재킷에 관한 의복 선호도, 재킷 구입시 고려사항, 가격요구 등 실질적인 재킷의 착용 및 구매행동과 관련된 구체적 요인들을 조사 분석하였다.
  • 따라서 미적인 기능 뿐 아니라 착의의 만족성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요구의 증가로 재킷 패턴에 관한 연구가 꾸준히 진행되어오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베이비붐 세대 여성(49세 -57세)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들의 재킷 선호도 및 재킷 구입시 고려사항, 재킷의 가격 요구사항 등 실질적인 구매와 착용에 관련된 요인들을 조사하여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의류 산업 분야에서 기초 자료로 활용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