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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여성과 여대생의 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smetic Preferences and Purchasing Behaviors in the Segmented Groups(Career Women vs Female College Students) 원문보기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6 no.2, 2004년, pp.135 - 144  

김칠순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의류디자인) ,  문정혜 (경희대학교 대학원 아트퓨전디자인 대학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termine cosmetic preferences and purchasing behavior of two segmented groups(career women vs. college females). We employed questionnaires and collected data from 443 people. Only 400 reliable questionnaires were used for a statistical analysis with SPSS program 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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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20대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장여성과 여대생으로 세분화하여 두 개의 세분집단이 메이크업 행동, 메이크업 선호도, 구매행동에 연관성이 있는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 확인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여대생 집단과 직장여성 집단이 중요한 변인이라고 생각되어 샘플링을 하여 결과를 제시하였다. 그러나 본 연구에 사용된 연구대상자 20-29세의 여성 중에서 20대 초반은 여대생이 많고 20대 후반은 직장여성의 수가 더 많았으나 마케팅과 컨설팅 차원에서 연령보다는 직장여성과 여대생으로 세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변인으로 선정하였다.
  • 본 연구에서는 화장품 소비자 집단을 세분화하여 세분집단별 화장품 선호도와 구매행동을 고찰하여 상품기획과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데 연구의 의의를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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