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society of korea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v.35 no.3, 2012년, pp.210 - 216
Recently, it is not sufficient that contemporary firms satisfy customers to be really successful, they must create new value. To do so, many firms focus on the blue ocean strategy. The blue ocean strategy proposed the strategic canvas as a main tool for identifying the opportunities for value diff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블루오션 전략이란? | 블루오션 전략은 경쟁기업이 아닌 소비자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의 가치를 새롭게 창조하여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이다. 간단히 말하면, 블루오션 전략은 가치혁신을 통한 신 시장 창출 전략이다. | |
전략캔버스의 구성요소를 간단히 설명하면 어떻게 설명할 수 있는가? | 전략캔버스의 구성요소를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수평축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기업들 간의 경쟁 요소 또는 비경쟁의 요소를 표시하여 해당 산업의 성격과 새로운 시장 창출의 새로운 요소를 보여준다. 둘째, 수직축은 각 경쟁요소들에 대해 소비자들이 느끼는 각 경쟁 기업들의 상대적인 만족 수준을 나타낸다. | |
블루오션 전략에서 가치 혁신을 추진할 때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 | 간단히 말하면, 블루오션 전략은 가치혁신을 통한 신 시장 창출 전략이다. 가치 혁신을 추진할 때 중요한 점은 가치와 혁신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도록 동등하게 안배해야 한다는 점이다. 혁신 없이 가치만 높이려고 하면 시장을 지배할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기 쉽다. |
김위찬, 르네 마보안;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
B. 조지프 파인, 제임스 H. 길모어; 체험의 경제학, 21세기북스, 2010.
아베 요시히코, 이케가미 주스케; 블루오션 재팬리 포트, 프런티어, 2009.
추교진, 정창욱, 김영배; "항공 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내 저가항공 산업의 블루오션 전략", 한국항공경영학회지, 4(2) : 115-128, 2006.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혁신기업의 딜레마, 세종서적, 2011.
Ching-Chow Yang, and King-Jang Yang; "An Integrated Model of Value Creation based on the refined Kano's Model and the Blue Ocean Strategy," Total Quality Management, 22(9) : 925-940, 2011.
Darrell Mann; "TRIZ and Complexity," European TRIZ Centrum, 2005.
W. Chan Kim, Renee Mauborgne; "Charting Your Company's Future," Harvard Business Review, 80 : 76-85, June, 20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