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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10, 2012년, pp.453 - 465
The major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customers' perceptions toward service quality of mobile music service on customer loyalty and switching intention. For this purpose, this study posited three service quality characteristics including interface, service, price quality as 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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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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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의도의 일반적인 정의는 무엇인가? | 특히,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소비자들의 전환 의도와 그 영향 요인들이 많이 논의되어 왔다. 일반적으로 전환 의도란 서비스 사용자가 하나의 서비스에서 다른 서비스로 전환하려는 의도로 정의된다[15]. 일부 학자들의 경우에는 기존 고객이 자발적 또는 비자발적으로 서비스 기업과의 관계를 중단하는 것으로 정의하기도 하였다[16]. | |
음악 관련 시장은 어떻게 구분되는가? | 음악 관련 시장은 크게는 CD와 같은 실물 형태의 음악 판매가 이루어지는 전통 음반 시장과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디지털화된 음악이 파일 형태로 유통되는 온라인 음악 시장으로 구분된다. 현재 전반적인 국내 음악 시장 흐름은 전통 음반시장은 빠르게 축소되고 있지만, 이와 대비되게 온라인 음악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이중적인 구조가 점차 강화되고 있다[9]. | |
모바일 음악 서비스는 어떻게 분류되는가? | 모바일 음악 서비스는 크게는 [그림 2]과 같이 분류된다. 우선적으로, 음원을 소비자가 저장 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스트리밍(streaming)과 다운로드(downloading)서비스로 구분할 수 있으며, 서비스 과금 방식에 따라 곡당 과금제(a-la-carte), 정액제(subscription), 무료(free), 번들형(bundling) 형으로 구분된다. 또한 제공음원 종류에 따라 크게 벨소리(ringtune, ringtone), 통화연결음(ringback tone), 그리고 전곡 다운로드 서비스(full-track download)로 나눈다. 더불어 서비스는DRM(digital right management) 장착 여부에 따라DRM 서비스와 non-DRM 서비스로 나뉜다[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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