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해안·해양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Coastal and Ocean Engineers, v.24 no.5, 2012년, pp.305 - 318
김승우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천세현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서경덕 (서울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Although the existing performance-based design method for the vertical breakwater evaluates an average sliding distance during an arbitrary time, it does not calculate the probability of the first occurrence of an event exceeding an allowable sliding distance(i.e. the first-passage probability). Des...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성능설계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 Army, 2006; OCDI, 2009).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신뢰성 설계법은 구조물의 생애동안의 파괴확률을 계산하는 반면, 성능설계법은 구조물의 변위와 허용변위를 초과하는 확률을 산정한다. 성능설계법은Shimosako and Takahashi(2000) 이후로 지금까지 여러 연구자들이 사용하고 있다(Goda and Takagi, 2000; Kim and Takayama, 2003; Hong et al. | |
직립 케이슨 방파제에 대한 기존의 성능설계법의 한계는 무엇인가? | 직립 케이슨 방파제에 대한 기존의 성능설계법은 임의의 시간 동안의 평균활동량을 산정하지만 허용활동량을 최초로 초과하는 사건의 발생확률(최초통과확률)은 계산하지 못한다. 설계자는 구조물이 최초로 피해를 입을 확률에 대한 정보를 구조물의 설계 단계뿐 아니라 관리 및 운영에서도 필요로 한다. | |
파압 공식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이 도입되었는가? | 하지만 같은 안전율에서도 수심과 파랑 조건에 따라 서로 다른 활동량이 산정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확률론에 근거한신뢰성설계법과 성능설계법이 도입되었다(이, 2009; 김·서, 2009; Yoshioka and Nagao, 2005; U.S. |
양영순, 서용석, 이재옥 (1999). 구조 신뢰성 공학, 서울대학교 출판부, ISBN 89-521-0063-8.
Besley, P. (1999). Overtopping of seawalls-design and assessment manual, R&D Technical Rep. No. W178, Environment Agency, Bristol, UK.
Cramer, H. and Leadbetter, M.R. (1967). Stationary and related stochastic processes, John Wiley & Sons, New York.
Goda, Y. (1974). A new method of wave pressure calculation for the design of composite breakwater, Proc. 14th Int. Conf. Coast. Eng., 1702-1720.
Goda, Y. and Takagi, H. (2000). A reliability design method of caisson breakwaters with optimal wave heights, Coastal Eng. J., 42, 357-387.
Hong, S. Y., Suh, K.-D. and Kweon, H. M. (2004). Calculation of expected sliding distance of breakwater caisson considering variability in wave direction, Coastal Eng. J., 46(1), 119-140.
Kim, S.-W. (2012). Probabilistic analysis of caisson sliding of vertical breakwater considering climate change impacts, PhD dissert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Kim, S.-W. and Suh, K.-D. (2006). Application of reliability design methods to Donghae harbor breakwater, Coast. Eng. J., 48(1), 31-37.
Kim, T.-M. and Takayama, T. (2003). Computational improvement for expected sliding distance of a caisson-type breakwater by introduction of a doubly-truncated normal distribution, Coast. Eng. J., 45(3), 387-419.
Li, C.Q. and Zhao, J.M. (2010). Time-dependent risk assessment of combined overtopping and structural failure for reinforced concrete coastal structures, J. Waterway, Port, Ocean Eng., 136(2), 97-103.
Madsen, H.O., Krenk, S. and Lind, N.C. (1986). Method of structural safety, Prentice-Hall, New Jersey.
Melchers, R.E. (1999). Structural reliability analysis and prediction, 2nd ed., John Wiley & Sons, Chichester.
Mori, N., Shimura, Y., Yasuda, T. and Mase, H. (2010a). Projection of extreme waves under a global warming scenario, Annual J. Coast. Eng., JSCE, 57, 1231-1235 (in Japanese).
Mori, N., Shimura, Y., Nakajo, S., Yasuda, T. and Mase, H. (2011). Multi-model ensemble projection of coastal environment under global warming scenario, J. Waterway, Port, Coast., Ocean Eng. (in preparation).
Mori, N., Yasuda, T., Mase, H., Tom, T. and Oku, Y. (2010b). Projection of extreme wave climate change under the global warming, Hydrological Res. Letters, 4, 15-19.
OCDI (2009). Technical standards and commentaries for port and harbor facilities in Japan, The Overseas Coastal Area Development Institute of Japan, Ports and Harbours Bureau,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Transport and Tourism.
Okayasu, A. and Sakai, K. (2006). Effect of sea level rise on sliding distance of a caisson breakwater: Optimization with probabilistic design method, Proc. 30th Int. Conf. Coast. Eng., 4883-4893.
Oumeraci, H., Kortenhaus, A., Allsop, W., de Groot, M., Crouch, R., Vrijling, H. and Voortman, H. (2001). Probabilistic design tools for vertical breakwaters, Sweta & Zeitlinger B.V., Lisse.
Reeve, D.E. (1998). Coastal flood risk assessment, J. Waterway, Port, Coastal, Ocean Eng., 124(5), 219-228.
Shimosako, K. and Takahashi, S. (2000). Application of deformation- based reliability design for coastal structures. Proc. Int. Conf. Coastal Struct., A. A. Balkema, Spain, 363-371.
Suh, K.-D., Kwon, H.-D. and Lee, D.-Y. (2010). Some characteristics of large deepwater waves around the Korean Peninsula, Coast. Eng., 57, 375-384.
Takagi, H., Kashihara, H., Esteban, M. and Shibayama, T. (2011). Assessment of future stability of breakwaters under climate change, Coastal Eng. J., 53(1), 21-39.
Takahashi, S., Shimosako, K., Kimura, K. and Suzuki, K. (2000). Typical failure of composite breakwaters in Japan, Proc. 27th Int. Conf. Coast. Eng., 1899-1910.
Takayama, T. and Ikeda, N. (1993). Estimation of sliding failure probability of present breakwaters for probabilistic design, Rep. of the Port and Hab. Res. Inst., 31(5).
U.S. Army Corps of Engineers (2006). Coastal Engineering Manual, U.S. Army Corps of Engineers, Washington, D.C. (in 6 volumes).
Yoshioka, T. and Nagao, T. (2005). Level 1-reliability-based design method for gravity-type special breakwaters, Research report of NILIM (in Japanes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