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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1 no.6, 2013년, pp.53 - 66
최새로나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정은비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 오철 (한양대학교 교통.물류공학과)
The major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valuate methodologies to predict the injury severity of pedestrian-vehicle collisions. Methodologies to be evaluated and compared in this study include Binary Logistic Regression(BLR), Ordered Probit Model(OPM), Support Vector Machine(SVM) and Decision Tree(D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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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심각도 분류모형을 개발 연구는 어떠한 것을이 있었는가? | 교통안전분석에서 의사결정나무를 활용한 연구사례는 교통사고 심각도 분류모형을 개발 및 타 기법과의 비교 분석으로 구분된다. 사고 심각도 분류모형 개발 연구는 분류트리를 적용하여 보행자의 교통사고 안전 분석기법의 향상 및 개발을 위해 충돌패턴의 상호의존성과 비유사성을 찾아내기 위한 연구(Montella et al., 2011)와 Classification and regression tree(CART)를 이용 하여 편도 1차로의 교외도로에서 사고 발생시 사고 심각도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소를 분석(Kashani et al., 2009)한 연구가 있었다. 또한, CART를 이용하여 교통사고시 적절한 사고의 대응을 위해 성인과 미성년자의 구분 및 사고 심각도를 구분하는 연구도 수행되었다 (Scheetz et al. | |
교통안전분석에서 의사결정나무를 활용한 연구사례는 어떻게 구분할 수 있는가? | 교통안전분석에서 의사결정나무를 활용한 연구사례는 교통사고 심각도 분류모형을 개발 및 타 기법과의 비교 분석으로 구분된다. 사고 심각도 분류모형 개발 연구는 분류트리를 적용하여 보행자의 교통사고 안전 분석기법의 향상 및 개발을 위해 충돌패턴의 상호의존성과 비유사성을 찾아내기 위한 연구(Montella et al. | |
기존의 보행자 사고분석은 무엇에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는가? | 기존 보행자 사고분석은 도로 환경, 차량특성, 보행자 특성에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다. 도로 환경 측면에서는 도로 종류, 즉 보행자 사고가 발생한 위치와 사고심각도 간의 관계를 도출하는 연구가 수행되었고(Al-Ghamdi, 2002), 차량 특성과 관련하여 보행자 사고는 차량과 충돌시 차량의 무게가 클수록 사고 심각도 증가에 영향을 준다는 결과가 출되었다(Ballesteros, 2004; Zajac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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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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