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9 no.1, 2011년, pp.125 - 134
박태영 (홍익대학교 기계정보공학과) , 한인환 (홍익대학교 기계정보공학과)
In order to reconstruct vehicle-pedestrian collision accidents, this paper presents a fuzzy tool to estimate accurately the impact velocity of the vehicle using parameters which could be easily collectable at the accident scene. The fuzzy rules and membership functions were set up using number of ov...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문적인 공학지식이 부족한 관련 실무자들의 과학적인 보행자-차량 사고 분석이 용이하지 않은 이유는? | , 2000; Wood, 1988)까지 다양한 형태로 제시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해석 연구 방법들은 사고 현장에서 측정이 쉽지 않은 차량 보닛의 각도, 보행자의 비행높이, 보행자의 속도, 선회궤도 등의 데이터들을 주로 사용하였다. 이런 이유로 전문적인 공학지식이 부족한 관련 실무자들의 과학적인 보행자-차량 사고 분석이 용이하지 않다. | |
퍼지 추론 시스템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퍼지 이론은 미국의 Zadeh가 처음 도입한 퍼지 집합 사고방식을 기초로한 이론으로 애매하고 불분명한 상황을 수학적으로 접근하는 시스템이다. 퍼지 추론 시스템은 입력, 퍼지화, 논리적 규칙, 비퍼지화, 출력으로 구성된다(McNeill and Thro, 1994). 실제 사고 현장에서 측정이나 추정이 비교적 용이한 변수들과 보행자의 인체적 특성을 고려해 전도거리, 차량 파손단계, 차량 정보, 보행자 키, 상해도 등에 관한 정보를 사용하여 차량의 보행자 충돌 속도를 추론하는 퍼지분석 도구를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실제 사고 및 실험 자료들을 대상으로 유효성을 검증한다. | |
과거 30년 동안 보행자 충돌 사고에 관한 400여 편의 연구 논문들의 상당수는 무엇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가? | 과거 30년 동안에 보행자 충돌 사고에 관한 400여 편의 연구 논문들이 발표되었다. 이들 중의 상당수는 보행자 사고에 관한 각종 통계, 사고 및 부상의 유형 그리고 차량의 특징적인 형상과 변형 등에 관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물론, 이러한 논문들 중 일부는 보행자 충돌 사고의 수학적 모델 그리고 과학적 재구성에 관한 연구 결과들을 포함하고 있다. |
경찰청 교통안전담당관실(2009), "교통사고 통계", 경찰청.
Evans, A.K. and Smith, R.(1999), "Vehicle Speed Calculation from Pedestrian Throw Distance",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Vol. 213, No. 5, pp.441-447.
Happer, A., Araszewski, M., Toor, A., Overgaard, R. and Johal, R.(2000), "Comprehensive Analysis Method for Vehicle/Pedestrian Collisions", SAE Paper 2000-01-0846.
Limpert, R.(1994), Motor Vehicle Accident Reconstruction and Cause Analysis, 4th Ed., The Michie Company.
Limpert, R.(1998), Motor Vehicle Accident Reconstruction and Cause Analysis, 4th Ed., The Michie Company , Suppl.
Van Wijk, J., Wismans, J., Maltha, J., and Wittebrood, L.(1983), "MADYMO Pedestrian Simulations", SAE Paper 830060.
Moser, A., Steffan, H., Hoschopf, H. and Kasanicky, G.(2000), "Validation of the PC-Crash Pedestrian Model", SAE Paper 2000-01-0847.
Wood, D. P.(1988), "Impact and Movement of Pedestrians in Frontal Collisions with Vehicles",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Vol. 202, pp.101-110.
Vangi, D.(2009), "A Fuzzy Approach to Reconstructing Vehicle-Pedestrian Collisions", Vehicle System Dynamics, Vol. 47, No. 9, pp.1117-1121.
McNeill, F.M. and Thro, E.(1994), Fuzzy Logic: A Practical Approach, AP Professional, Boston.
Ravani, B., Brougham, and Mason, R.T.(1981), "Pedestrian Involved Traffic Collision Reconstruction Methodology", SAE Paper 921591.
Han, I. and Brach, R.M.(2002), "Impact Throw Model for Vehicle-Pedestrian Collision Reconstruction", Journal of Automobile Engineering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D), Vol. 216, No. 6, pp.443-453.
Konosu, A.(2002), "Reconstruction Analysis for Car-Pedestrian Accidents Using a Computer Simulation Model", JSAE Review 23, pp.357-363.
Steffan, D.(2005), PC-Crash Operating Manual, Macinnis Engineering Associates.
김민태(2009), "인체와 노면간의 마찰계수에 대한 실험적 연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문화체육관광부(2009), "2009년도 국민체력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