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 도구를 활용한 영어 학습 환경 연구
English Learning with the Tools of Flash Animation 원문보기

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4 no.4, 2013년, pp.537 - 544  

이일석 (단국대학교 영어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터넷을 통한 여러 학습 방법 중 언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데에 필요한 가장 좋은 멀티미디어 도구가 무엇인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왔지만, 학습 방법을 새롭게 개선할 수 있는 미디어 도구의 도입을 개발하고 새로운 적용 방법을 만들어 가는 연구는 교육현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것이다. 미디어 도입을 통한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통한 수업은 현대사회의 학생에게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학습하도록 동기유발에 많은 도움이 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영어를 제2외국어로 학습하는 모든 학생들을 위하여 새로운 학습 방법의 일환으로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도입하고 기존 수업방식에 새로운 접근 방법으로 수업방식을 새롭게 설계하여 그 학습 효과를 연구하고자 한다. 즉 플래시 애니메이션 도구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타당성을 기술하고자 하며, 자바 스크립트 프로그래밍과 함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통하여 대화형 미디어의 언어 교육에 그 효과를 보여주고자 한다. 이것은 학습 현장에서 그러한 도구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하여 학습의 효과에 대한 검증이 되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re has been many studies to explore what is the best multimedia tools for English learning by internet, but the students are still thirsty for the lack of practical and effective learning method which may lead them to stimulate their motivations to learn English with technological new media. The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This study seeks to show that, curriculum and content in which Adobe Flash program (among multimedia animation software programs) have been applied are very closely related to the effects of language learning. The best multimedia tool for language learning through the research for the development of educational software and multimedia may be the incorporation of Adobe Flash.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1)

  1. Centre for University Teaching, "Using Technology and Learning Materials", Retrieved on 30.09.2010. from http://spiral.univ-lyon1.fr/files_m/ M4038/2006/english/chapter7_using_technology_learning_materials.pdf>. 

  2. Dale, E. (1969) Audiovisual Methods in Teaching. New York: Dryden Press. 

  3. Hong Jina. English Education using Animation: The Bug's Life. Master Dissertaion. Inje University. 2011. 

  4. Kim, Jahyun, To improve the ability of English Listening by Animation resources. Master Dissertation. Youngnam University. 2003 

  5. lee, Ilseok. An Innovative to teaching-learning Process through multimedia presentation. Korea Digital Contents of Society. Vol14. No 2. 2013. 

  6. Laurillard, D. M. (1993). Rethinking University Teaching: A Framework for the Effective Use of Educational Technology. Routledge, London. 

  7. Lindfors, J. (1987). Children's Language and Learning.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8. Richards, J. (2001) Curriculum Development in Language Teaching,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9. Stemler, L. (1997). "Educational Characteristics of Multimedia: A Literature Review." Journal of Educational Multimedia and Hypermedia, 6(4). 

  10. White, R.V. (1988) The ELT Curriculum : Design, Innovation And Management. Oxford: Blackwell. 

  11. Yang, Songmi. The effect of series animation on the listening ability. Master Dissertation. Busan University. 2012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