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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궤도회로에서 전기적 절연구간의 길이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Length of Electrical Separation Joint in AF Track Circuit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2 no.1, 2013년, pp.70 - 75  

이명철 (유경제어(주), 우송대학교 철도전기시스템학과) ,  박재영 (우송대학교 철도전기시스템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lectrical separation joint as a filter circuit distributes the track circuit frequency. The electrical separation joint is classified into the interval where reinforcing bars are insulated and not insulated through the length of track circuit. In case of incorrectly setting up the length of ele...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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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AF궤도회로에서 전기적 절연구간의 길이를 분석하기 위해 전기적 절연구간에 설치되는 TU의 전기적 특성 값과 인덕턴스를 분석하였다. 또한 전기적 절연구간의 전기적 모델로부터 콘크리트 슬래브궤도에서 철근의 절연과 무절연시에 전기적 절연구간의 기준 길이를 제시하였다.
  • 본 논문에서는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에서 전기적 절연 구간의 모델을 제시하였고, 모델에 요구되는 값들을 수리적으로 계산하였다. 또한 콘크리트 슬래브 궤도에서 철근을 절연한 구간과 철근을 절연하지 않은 구간에 따라 전기적 절연 구간의 길이를 수리적으로 해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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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열차 제어정보전송을 위한 방법으로 어떤 방식이 있는가? 철도신호시스템은 열차의 간격과 진로를 제어한다. 열차 제어정보전송은 직접 궤도를 이용하여 차상에 전송하는 방식, 궤도상에 기기를 설치하여 전송하는 방식이 있다[1]. AF(Audio Frequency) 궤도회로 시스템은 열차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시스템이다.
전기적 절연구간에 설치되는 TU란 무엇인가? 3과 같다. TU는 궤도회로 주파수를 공진주파수로 맞추기 위한 인턱턴스와 커패시턴스의 결합된 일종의 필터이고, 전차선 귀선 전류를 접지로 연결시키기 위해 인덕턴스를 설치한다.
궤도회로 시스템에저 전기적 절연 구간의 길이를 잘못 설정했을 때 어떤 문제점이 발생하는가? 이에 대해 전기적 절연 구간의 길이를 잘못 설정하면 궤도회로 전류 기준치가 궤도회로에 흐르지 못해 열차에 정보를 전송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리고 인접 궤도회로 주파수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열차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2].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9)

  1. Minseok Kim, Inkwang Hwang, Jongwoo Lee, "The Influence of Energy Density upon Detection Time of Information Signal in AF Track Circuit",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60 No.6, pp.1146-1151, 2011. 

  2. Minseok Kim, Jongwoo Lee, "A Study on the Distance Between Track Circuits Using Identical Frequency in Railway Track Circuit System",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ol.58 No.11, pp.2168-2174, 2009. 

  3. Min-Seok, Kim, "A Study on Resonance Frequency Between Rail and Reinforcing Bar in Slab Tracks", ICEMS, Seoul, October 2007. 

  4. Alain Gros, "Hardware Architecture Guide Book : UM71", pp. 58-59, CSEE, 2003. 

  5. CSEE & Pfleiderer, "Assembly for UM71 Track Circuit Measurement on Pfleiderer RHEDA 2000 Test Track", 2005. 

  6. R. Feymman, "Lecture on Physics", Seung-San, Vol.1, pp.23:1-23:9,2004. 

  7. Sae-Hee, Park, "Mathematics", Seoul National University, pp.18-25, 2006. 

  8. Korea Rail Network Authority, "Fastening System Performance Specification", pp. 33-34, 2002. 

  9. CSEE, "Concrete Slab Track Characterization RHEDA 2000 Report", pp. 23-25, 2005.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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