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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5 no.4, 2013년, pp.383 - 392
정상무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박희용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송관배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In order to promote social responsibility, a company reads to engage in various activities to increase their competitiveness to ensure stable and continuous development. One of the activities is to input human/material resources in order to draw and develop the core abilities of member for the prod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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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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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전이에 대한 최초의 접근법을 제시한 학자는? | 학습전이에 대한 최초의 접근법을 제시한 학자는 Nadler(1971)였다. 학습전이는 기업의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가 현업으로 복귀한 뒤,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습한 지식, 스킬, 태도를 현업에 적용하여 변화된 행동으로 나타내고 이를 보다 넓은 직무영역에 적용하고 이러한 행동사의 변화를 유지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 |
학습전이의 정의는? | 학습전이에 대한 최초의 접근법을 제시한 학자는 Nadler(1971)였다. 학습전이는 기업의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가 현업으로 복귀한 뒤,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습한 지식, 스킬, 태도를 현업에 적용하여 변화된 행동으로 나타내고 이를 보다 넓은 직무영역에 적용하고 이러한 행동사의 변화를 유지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 |
학습자 개인의 특성을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 특징은 무엇인가? | 1) 학습 기대: 교육훈련에서 학습한 것을 전이하려는 노력이 직무 수행의 변화를 이끌 것이라는 기대를 말한다. 2) 전이 동기: 학습자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직무성취도가 개선될 것으로 확신하거나 교육훈련 과정에서 강조한 지식과 기술이 작업관련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를 말한다. 3) 자기 효능감: 자기 효능감은 특정 과제를 수행해 내는 능력에 대한 신념을 말하는 것으로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개인의 기대나 확신을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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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예지,김문주(2013), 진성 리더십이 심리적 웰빙과 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팀 에너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직과 인사관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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