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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3 no.3, 2013년, pp.220 - 225
김광일 (목포해양대학교 대학원 해상운송시스템학부) , 정중식 (목포해양대학교 국제해사수송과학부) , 박계각 (목포해양대학교 국제해사수송과학부)
Accidents between ships occur frequently at the traffic congestion area. Once a maritime accidents occur, it is likely to end up with critical damaged accidents. This paper develop a simulator for assessing quantitative risk based on statical maritime traffic data and realtime traffic distribu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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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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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역의 정량적인 위험도 평가지수는 어떻게 이용되는가? | 해역의 정량적인 위험도 평가지수는 해역의 객관적인 평가기준이 되므로, 통항수로의 적정 폭 및 만곡부 조절, 적정 속력 조절 등 항만수로를 설계 또는 변경하는데 중요한 지표를 제시한다[3]. | |
기하학적 충돌빈도는 어떤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되는가? | 기하학적 충돌빈도는 통항량, 선속, 선박길이, 통항분포 등 통계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이 된다. 산출된 기하학적 충돌빈도는 충돌회피를 실패할 확률, 즉 인과확률 (Causation Factor)과의 곱으로 대상해역 충돌위험도를 계산할 수 있다[4,5]. | |
항로정보 입력부 진행은 어떻게 진행되었는가? | 항로정보 입력부는 시뮬레이터 실행을 위한 기본 데이터로서 항로의 경위도, 통계적인 선박 통항량, 평균속력, 평균 선박길이 및 폭, 관측기간이 입력된다. 입력되는 정보는 해역 통항류의 각 변침점(Waypoint)별로 작성하여 엑셀데이터파일을 불러들이는 형식으로 초기 데이터를 입력하였다. |
IALA-AISM, IALA Risk Management Tool for Port Ristricted Waterways Ed.2, IALA Recommendation O-134, May 2009.
Jutta Ylitalo, "Modelling Marine Accident Frequency", Alto University School of Scence and Technology Faculty of Information and Natural Science, Finland, 2010
Fujii Y, Yamanouchi H, Mizuki N. "Some factors affecting the frequency of accidents in marine traffic.", Journal of Navigation, pp.239-247, 1974.
Macduff T. "The probability of vessel collisions.", Ocean Industry, pp.144-148, 1974.
J. D. Yun, "Theory and practice of Ship's handling ", Sejong, pp. 52-67, 2013.
Fuji J., Tanaka K., "Traffic capacity", The journal of Navigation, vol 24, pp.543-552, 1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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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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