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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3 no.1, 2013년, pp.333 - 341
이혜순 (동서대학교 간호학과)
Purpose: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dentify the relationship of self-differentiation, self-esteem and school adjustment among adolescents. Methods: The data were collected from 508 adolescents and analyzed using n (%), t-test, ANOVA, Scheffe test, Pearson correlation coefficient and multip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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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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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인간은 소속감을 느끼고 싶어 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사랑과 소속의 요구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충족되지 못하면 어떤 문제를 초래하는가? | 모든 인간은 소속감을 느끼고 싶어 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사랑과 소속의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가 충족되지 못한 경우 신체적․정서적 문제 및 사회 적응의 문제를 초래한다[3]. 그러나 청소년의 학교생활 만족도는 교육내용 40. | |
학교생활 적응 영향요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인해 우울수준이 증가하고 자살생각 및 자살로 까지 이어지는 정신적 및 사회적 문제를 유발하고[5] 음주, 흡연 등과 같은 건강위험 행위가 증가한다[6]. 학교생활 적응 영향요인에는 가정환경, 학업성적, 교우관계, 교사만족도[7], 자아분화 수준[8]이 있다. | |
청소년들이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으로 나타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인해 우울수준이 증가하고 자살생각 및 자살로 까지 이어지는 정신적 및 사회적 문제를 유발하고[5] 음주, 흡연 등과 같은 건강위험 행위가 증가한다[6]. 학교생활 적응 영향요인에는 가정환경, 학업성적, 교우관계, 교사만족도[7], 자아분화 수준[8]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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