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27 no.1 = no.110, 2013년, pp.109 - 114
이종호 (동의과학대학교 자동차과) , 김성원 (동의과학대학교 기계계열) , 윤한기 (동의대학교 기계공학과)
Regulations on exhaust emissions for vehicles and ships are reinforced. Therefore, researchers are focus on developing an excellent engine that emits less environmental pollutants and leads to high gas milage.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iciency of intake super charging syste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유해가스는 주로 무엇을 말하는가? | 최근 자동차 및 선박의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환경 오염물질의 배출이 적고 연비가 우수한 엔진의 개발과 적용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유해가스는 주로 CO, HC, NOx이며 그 양은 엔진의 제원이나 운전상태에 따라 변화되는데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의 수가 많고 상호관계도 복잡하다. | |
디젤엔진에서 흡기온도에 따른 화염발화특징은 무엇인가? | 가솔린 기관 이론 공연비에서 비교해 보면 CO와 HC는 흡기 온도가 높을수록 감소되며 NOx는 흡기온도가 높을수록 증가 하는 특성을 보이며(Cho, 2001) 디젤엔진에서는 흡기온도가 20 ℃일 때 보다 50℃일 때 화염발화 핵 형성시점과 화염의 확산이 좋다고 되어있다.(Kim, 2001) 그러나 흡기계통의 성능 개선에 대한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 |
알루미늄과 폴리카보네이트의 열전달 효율을 비교하고, 흡기 과급장치인 과급기의 표면온도를 소재별로 조사하여 얻은 결론은 무엇인가? | 1) 폴리카보네이트 과급기의 표면 온도는 100℃의 오일이 지나가는 통로가 아닌 내부온도는 동일하였다. 2) 알루미늄 과급기의 표면온도는 1,200sec가 지나도 42.7℃로최초 온도 보다 약 20 ℃ 높게 나타났다. 3) 과급기에 프로펠러를 장착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 폴리카보네이트와 알루미늄 과급기에서의 표면온도와 내부온도는 비슷하게 나타나 프로펠러가 온도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었다. 4) 과급기의 프로펠러 장착 여부가 두 재료의 온도변화에는 큰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나, 소재는 열전도가 우수한 알루미늄이 적합하다고 판단된다. 5) 알루미늄 과급기를 차량에 장착하고 배출가스를 분석한 결과 Loop 조건에 관계없이 과급기를 장착한 경우가 HC와 NOx 가 감소하였다. |
Beard, R.A., Smith, G.J., 1971. A Method of Calculating the Heat Dis sipation from Radiator s to Cool Vehicle Engines. SAE, 710208.
Cho, G.Y., 2001. The Effect of Sction Air Temperature Change on the Performance and Exhaust Gas Characteristics of Gasoline Engine. Master Thesis, Chinju National University, 2, 21-25
Hong, Y.J., Choi, D.S., Jung ,Y.C., Kim, J.I., 2011. Heat Flow Analysis of Automobile Exhaust Heat Recovery System. Transactions of Korea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5, 73- 77.
Kim, S.H., 2001. Analysis of Combustion Characteristics by Die sel Engine. Master Thesis, Kumoh National University, pp 29-38.
Lee. W.S., Kim. K.S., Kim. T.H., Lee, D.H., 1999. A Study on the Nox Emission of the Turbulent Diffusion Flame Formed behind the After Burner.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anology, 13(3), 22-28.
Song, T.H., Lee, H.J., Choi, Y.B., Kim, S.J., Park, W.J., 2008. Fabrication and Wear Property Evaluation for FeCrSi/AC8A Composite by Low-pressure Infiltration.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anology, 22(5), 106-1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