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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0 no.2, 2013년, pp.81 - 91
손원표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 이용재 (중앙대학교 도시시스템공학과) , 강전용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 박경석 (동부엔지니어링(주) 기술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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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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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정온화 사업지 선정을 위한 지표개발 관련 선행연구 사례에서는 어떤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지표가 제시되었는가? | 교통정온화 사업지 선정을 위하여 지표개발 관련 국·내외 선행연구 사례를 조사한 결과, 교통사고 발생건수, 교통량, 차량 평균 주행속도, 보행자 유발시설이 많은 지역 등에 초점을 맞추어 지표가 제시되었다. | |
한국형 교통정온화 사업의 기본방향은 무엇으로 설정하였는가? | 한국형 교통정온화 사업의 기본방향은 관련 연구를 통하여 안전한 보행환경, 쾌적한 생활환경, 편안한 가로환경으로 설정하였다. | |
해외의 교통정온화 관련사업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 해외의 경우 본엘프(네덜란드), 홈존(영국), 커뮤니티존(일본) 등 『보차공존구역』 사업과 유럽의 『Zone 30』 사업 등 생활지역 위주로 통과교통의 억제, 차량 주행속도 저감 등을 통해 지역주민이 공감하고 동참하는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도로․교통환경과 생활환경의 개선효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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